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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시기별 이슈화 실행 전략

by socialstory 2012. 6. 24.

사실상 본 카테고리(브랜드, 전략, 홍보)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며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글을 적다보니, 내용의 전후 맥락이 매끄럽지 않게 작성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관해서, 전략에 관해서 관심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대충~ 감은 오실거라 봅니다.
(전 아직 갈길이 멀어서, 이렇게 반복 학습을 하고 있는지도~ㅎㅎ)


[영화 괴물, 시기별 이슈화 실행 전략]


1. 인지도 형성
크랭크 인/업, 헐리우드 특수효과팀 합류, 티저 포스터 공개<나는 한강에서 괴물을 봤다>, 티저 예고편


2. 신뢰감 유도
칸 공식 초청 기자회, 칸 호평 대서특필, 해외언론 호평(타임, 르 몽드), 최고가 해외수출


3. 호기심 유발
메이킹 필름 공개, 본 포스터 공개, 제작 발표회, 예고편 공개


4. 입소문 유발
기자 시사회 기립박수, 일반 시사회, 해외영화제 초청, 예매 이벤트, 99% 사전예매 달성


5. 관계맺기, 소문 재생산
영화 개봉, 최단기간 삼백 만 관객 수립, 개봉일 최다관객 수립, 최단기간 백만 관객 수립, 최단기간 이백 만 관객 수립, 최단기간 사백 만 관객 수립, , 최단기간 오백 만 관객 수립, , 최단기간 육백 만 관객 수립


타깃 별로 다른 메시지로 소통하였고, 영화 자체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장점 위주로 셀링을 함.

이러한 내부적인 합의를 이루어 내고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실행했기 때문에 가능.


<출처 : 블랙브랜드1, 141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