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칭전략 : 새로운 시장의 진출 vs 기존시장 침투 (2003년)
마켓 리더가 있다하더라도, 니치마켓을 창출하여 선도자가 되며 고객의 기억속에 먼저 들어가는 것. 새로운 시장에 선도자가 되기 위해 레드망고의 사례에서는 3가지 마케팅 전략을 선택
<레드망고의 선도 마케팅 전략>
1. 시식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대한 인지도가 없는 소비자들에게 소수의 욕구를 끌어들여 자발적 홍보 전도사가 될 수 있도록 함
2. 교육
건강을 레드망고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시식 행사 시 구두로 교육,
인터넷 매체를 통해 급속도로 전파
3. 매장 및 브랜드 노출
프랜차이징 시스템 활용, 전략적으로 중요한 상위 100개의 상권에 매장 오픈, 매체 홍보 없이 주요 고객층에게 브랜드 노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형성, 당시 인기를 끈 블로그나 싸이월드 활용하여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찍은 매장 사진 유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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