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시작이 가장 중요한 전략

by socialstory 2012. 6. 16.



작게 시작하여 크게 성공하라

작은 시작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15가지 성공법칙

<프레드 드루카, 존 P 하이어스 지음 / 김광수 옮김 / 시대의 창 / 2000년>


성공을 위한 15가지 원칙


1. 작게 시작하라

2. 푼돈 버는 방법을 배워라

3.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하라

4. 야심가처럼 사고하라

5. 신념을 가져라

6. 준비, 발사, 조준!

7. 이윤, 아니면 파멸

8. 긍정적으로 사고하라

9. 끊임없이 개선(성장)하라

10. 직원들을 신뢰하라

11. 필요한 자금을 미리 확보하라

12. 지속적으로 신규고객을 유치하라

13. 끈기 있게 추진하라 - 포기는 종말을 의미한다.

14. 브랜드를 구축하라

15. 기회는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는다.


<인상 깊은 내용>

거의 모든 기업가들의 공통점은 아무런 준비도 없는 상태에서 일단 시작하겠다는데 있다. 그리고 모든 문제는 실제로 부딪쳐가며 하나씩 해결하는 데 있다. 만약 그들이 완벽하게 준비한 후에 시작하려 했다면 아무도 시작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시작이 가장 중요한 전략이라고 한 것이다.


<망설이다 기회를 놓치지 말자>

어떤 일이든 준비를 완벽하게 해서 시작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봐야겠지요. 그만큼 타이밍이 중요한 요소일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시작하겠다는 결정이 더 중요하다고 봐야지요. 망설이다 기회를 놓칠수야 없지요. 


일이든, 사랑이든 혹은 우리네 삶이든 언제 어디서나 우리에겐 시작이 중요합니다. 그렇죠? 이런저런 조건들로 따지며 망설이는 동안에,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는 순식간에 사라져버리고 마는거죠. 그 기회를 준비된 누군가에게 넘어간다면, 얼마나 원통하고 안타까울까요?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찾아온다라는 단순 진리가 새삼 와닿는 책인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