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153

맞춤법 검사기 활용하자 :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중요한 이유 한글 맞춤법 오기나 오탈자는 구직자의 입장에서는, 서류에서 감점요인이기도 한 만큼 한글 바로 쓰기의 중요성을 공감하는게 중요하리라 봅니다. 또한 직장인이라면 각종 업무관련 서류작성등에서 오탈자가 생기는 경우, 개인의 신뢰도 하락과 더불어 기업의 중요한 비즈니스 계약 관련 서류인 경우라면 상당히 큰 타격을 입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아주 작은 사소한 오탈자 띄어쓰기 하나로 인해, 정확한 의미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는것 만큼 위험한 일도 없지 않나 싶습니다. 맞춤법 검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과, 네이버 블로그 운영시 활용할 수 있는 1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잘 참고하셔서, 가급적 오탈자 없는 글쓰기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실, 알면서도 잘 안되네요. ㅎㅎ) 1.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 2021. 1. 15.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1월 15일 오픈) : 연말정산 주요 용어 설명 오늘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이트가 개통되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에서 연말정산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맨아래 관련 페이지 링크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2020년 귀속 연말정산도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는 연말정산에 관련된 주요 용어들을 설명한 자료이니 함께 읽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1. 거소 주소지 외의 장소 중 상당기간에 걸쳐 거주하는 장소로서 주소와 같이 밀접한 일반적인 생활관계가 형성되지 아니한 장소 2. 거주자 국내에 주소를 두거나 183일 이상의 거소를 둔 개인 3. 공제대상가족 거주자의 인적공제대상자를 말함 4. 국민주택규모의 주택 주거전용면적이 1호(戶) 또는 1세대당 85제곱미터 이하인 주택 (「수도권정비계.. 2021. 1. 15.
갤럭시S21 출시일 및 가격 스펙 사전예약 요약정리 삼성 갤럭시S21 만 있으면 더 큰 6.2 인치 디스플레이, 3 배 카메라 줌 기능을 갖춘 풀 사이즈 플래그십 폰을 얻게됩니다. (iPhone 12에는 줌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mini 또는 iPhone 12) 거의 80 % 더 큰 배터리. 가치는 삼성이 매년 최고의 휴대폰 목록을 차지하는 이유입니다. 갤럭시S21 출시일 및 가격 출시일은 2021 년 1 월 29 일 금요일이며 미국, 영국 및 호주를 포함한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출시됩니다. 1 월 14 일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으며, 그때부터 해당 지역의 사람들을위한 선주문이 시작됩니다. 출고가격은 전작보다 최대 24만원 인하했다고 합니다. 출고가를 100만원 이하로 책정한 파격적인 행보로 봐서는 많은 소비자에게 선택받겠다는 의지가 아닐까 싶은데,.. 2021.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