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 자외선차단제 알아야 할 것들

태양은 UVA 및 UVB(또한 지구 표면에 도달하지 않는 UVC)의 형태로 자외선을 방출합니다. 수년간의 연구에서 이 두 광선이 모두 흑색종 및 비흑색종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이러한 광선의 대부분이 피부에 도달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방지하여 피부암 위험을 줄입니다.

 

자외선차단제
자외선차단제

 

UVA와 UVB의 차이점

태양은 UVA, UVB 및 UVC의 세 가지 유형의 방사선을 방출합니다.

 

 

 


UVA : 지구 표면에 도달하는 방사선의 95%를 차지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방사선은 UVB보다 더 깊숙이 피부에 침투할 수 있으며 더 긴 파장으로 인해 구름과 유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피부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조기 피부 노화 및 색소 침착을 유발합니다.

UVB : 이 광선은 피부를 태우고 붉게 만듭니다. 피부 깊숙이 침투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피부암은 UVB로 인해 발생합니다.

UVC : 파장이 가장 짧고 손상이 가장 심한 유형이지만 대기에 의해 완전히 필터링되어 지표면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기억하기 쉬운 방법은 UVA = 노화 및 UVB = 연소입니다. 그러나 둘 다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SPF 숫자 의미

모든 자외선 차단제에는 SPF(자외선 차단 지수) 문자가 뒤따르거나 앞에 오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SPF는 UVA가 아닌 UVB 광선 을 차단할 수 있는 잠재적인 자외선 차단제만을 나타냅니다. 

 

 

 


SPF 숫자의 범위는 2에서 50+입니다. 수치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가 붉어지는 데 걸리는 시간과 자외선 차단제 없이 붉어지는 데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SPF 15를 적절하게 바르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경우에 비해 피부가 붉어지는 데 15배 더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태양 아래에서 10분 후에 피부가 정상적으로 붉어진다면 SPF 15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태양 아래에서 150분 동안 머무를 수 있습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보호 기간이 길어집니다. 

그러나 SPF는 실제로 UVB 광선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는 정도의 척도이며 태양 노출의 길이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SPF 30은 약 3%의 UVB가 피부에 침투하도록 하고 SPF 50은 약 2%를 투과시킵니다. 이것은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특정 피부 유형에서는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리적, 유기적,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의 차이점

시중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자외선 차단제가 있습니다.

 

 

 

 

1 :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유기 자외선 차단제 또는 합성 자외선 차단제라고도 합니다. 이들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자외선 차단제이며 자외선을 흡수하고 열로 방출하여 작용합니다. 다음 화학 물질(특히)은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를 나타냅니다.

 

  • 옥시벤존
  • 아보벤존
  • 옥티알레이트
  • 옥토크릴렌
  • 호모살레이트
  • 옥티녹세이트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흡수되어 때때로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햇빛에 노출되기 20분 전에 적용해야 합니다. 그들은 더 얇은 질감을 가지고 피부에 더 쉽게 퍼지는 경향이 있으며 대부분의 소비자가 선호합니다.

 

그러나 화학적 구성으로 인해 이러한 유형의 자외선 차단제는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빨리 '소진'되므로 정기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2 :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라고도 알려진 이들은 자외선을 흡수하고 열로 방출하는 것 외에도 자외선을 흡수한 다음 산란 또는 편향시켜 작동합니다. 두 가지 화학 물질이 사용됩니다.

 

  • 이산화티타늄
  • 산화 아연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는 바르는 즉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그들은 태양에서 더 오래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땀과 물로 씻어낼 것입니다. 그들은 피부에 덜 자극적입니다. 그들은 피부에 희끄무레한 캐스트를 남기므로 종종 어두운 피부 색조를 가진 사람들에게 미용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적절한 보호를 위해서는 종종 더 많은 양이 필요합니다.

 

어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하나?

가장 좋은 자외선 차단제는 정기적으로 올바른 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유형은 야외 활동 유형이나 피부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 유형이 있습니다.

방수 : 수상 활동 중에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다시 발라야 하지만 진정한 방수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는 없습니다.

스프레이 자외선 차단제 : 스프레이는 대부분 편의를 위해 사용되지만 젖은 것처럼 보일 때까지 피부에 뿌린 다음 손으로 문질러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로 올바르게 사용하면 상상만큼 편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이나 머리에 직접 분사해서는 안 됩니다. 스프레이 입자를 흡입하는 어린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우려가 있지만 이것이 유해한지 여부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민감성 피부 : 미네랄 또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덜 자극적이며 민감하거나 여드름이 나는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천연 자외선 차단제 : 천연 이라고 표시된 자외선 차단제는 미네랄을 기반으로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아연 또는 티타늄을 함유합니다. 즉각적인 보호에 좋습니다.

넓은 스펙트럼 : 이것은 UVA와 UVB 모두에 대한 보호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당신이 바르는 모든 자외선 차단제의 일부여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얼마나 발라야 하나?

모든 자외선 차단제는 2시간에 한 번씩 바르고 땀을 흘리거나 물에 들어간 적이 있는 경우 더 자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자외선 차단제는 하루에 한 번만 발라도 된다고 제안합니다. 하루 종일 자외선 차단제를 한 번만 바르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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