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 : 겨울철 가습기 있고 없고의 차이(ft.집안 건조)

by socialstory 2022. 1. 7.

겨울이 되고나서 유독 실내가 무척 건조해짐을 느끼는건, 아침에 자고 일어 났을때의 차이가 분명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 주로 목과 입안이 너무 건조하게 마른감이 있고, 때론 피부도 가려움을 느낄때가 있다.

 

실내가 건조할때 가습기의 있고 없고의 차이가 명확하다.
실내가 건조할때 가습기의 있고 없고의 차이가 명확하다.

 

정전기는 기본이고...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가장 사용후기가 괜찮은편에 속하는 가습기제품을 하나 바로 구매해서 사용해봤다.

 

 

 

 

대용량가습기 9리터 추천 제품 : 2022년 1월자

 

대용량가습기 9리터 추천 제품 : 2022년 1월자

실내가 너무 건조하다 보니 자고나면 코가 너무 건조하더군요. 또한 입안이 바짝 마른 느낌도 강하다 보니 가습기가 필요하겠다 싶어 몇일간 인터넷 검색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ㅎㅎ 각종 쇼핑

shoppinginsight.tistory.com

 

일단 9리터 대용량에 해당하는 가습기라서 자다가 물이 모자라서 깨거나 할 필요가 없다. 한번 물보충을 해두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무엇보다 구매를 하게된 여러 요인들중에는 디자인적 부분도 빼놓을수가 없다.

 

화이트 색상 계열이라 실내공간 어디에 놓아 두어도 어울린다.

 

수면등도 켜보았는데 밤에 잘때 보면 은근 불빛이 예쁘다.
수면등도 켜보았는데 밤에 잘때 보면 은근 불빛이 예쁘다.

 

대용량가습기 하나 정도 있으니 확실히 아침에 일어날때부터가 틀린게 느껴진다.

 

 

 

 

정전기가 사라졌고, 건조하던 피부의 가려움도 증상이 완화되거나 느낄수 없을정도로 편안해졌다. 무엇보다 아침에 일어났을때의 가벼운 컨디션이라고 해야할까? 가습기 사용하기 전과 후의 경험이 확연히 달라졌다.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

 

대용량가습기인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편리한 상부 급수 물탱크
  2. 9리터 대용량 물탱크로 최대 75시간 가동
  3. hot & cool 복합식 가습기 : 미스트 부분을 시원하게 할지 따뜻하게 설정할지 계절에 제한받지 않고 사용 가능
  4. 사용자 습도 설정 : 인체에 가장 적합한 습도 40~60%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 (내 경우는 제품 설치하고서 50%로 설정함)
  5. 수면시 LED 절전모드 & LED 끄기
  6. 수면등 ON/OFF
  7. AUTO mist mode(자동 분무 모드)
  8. 3단계 분무량 조절
  9. 전원 케이블 수납(본체와 받침 사이 틈새에 케이블 수납 가능)
  10. 아이가 만져도 기능이 바뀌지 않는 차일드락 기능

 

 

 

 

가습기의 효과적인 사용방법

  1. 정수기나 생수보다는 소독성분이 있는 수돗물을 사용합니다.
  2. 실내의 적절한 습도를 위해 밀폐된 환경보다는 종종 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습기와 사용자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호흡기에 오히려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적정거리를 유지합니다.
  4. 물탱크 안의 물을 3일 이상 사용하지 마세요. 고인 물은 버리고 햇볕에 잘 말려주십시오.
  5. 사용 후에 물을 방치 하면 곰팡이 등의 세균 번식이 원인이 되므로 분리하여 잘 말린 후 사용해주세요.

 

겨울철이 되면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는데 특히나 건성피부이면서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지금 딱 필요한게 바로 가습기가 될거다. 건조한 공기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면 피부의 가려움 증상도 완화되어 삶의 질이 올라간다.

 

그외 입안이 바짝 마른것 같거나 목이 잠기거나 하는 경험을 하게 될때에도 가습기 한대 장만해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