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블로그 운영 시작전에 SEO를 고려한 콘텐츠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해

꽤 오랜시간 잊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구글서치콘솔을 확인하면서 몇몇 블로그/웹사이트의 실적을 간략히 살펴봤다.

 

콘텐츠마케팅
콘텐츠마케팅

 

웹사이트(블로그 포함) 운영시 분석은 필수이건만, 한동안은 분석 자체는 건너뛰고서 양질의 콘텐츠만 누적하여 쌓는데 집중을 한 것도 있다. 의도적으로 말이다.

 

 

 

 

특히나 몇몇 테스트들을 위해서 이런저런 분석이 어떻고 다 제껴놓고서, 그저 1일 1포스팅 혹은 서너개씩 글을 쌓는데 집중한것이다.

 

그래서 대표적인 몇개의 블로그, 사이트를 3개월 기준으로 살펴보니 확연히 차이가 난다.

 

운영 시작하기 전부터 어느정도 키워드 및 콘텐츠마케팅 전략을 세워놓고서 시작한 블로그/웹사이트 운영과, 중구난방식으로 무작정 콘텐츠만 누적시키는 잡블로그 형태로 운영한 결과들이 엇갈린다.

 

연말이 되니 올 한해 블로그, 웹사이트 운영 성과에 대해 나름 곱씹어 보게 되는데... 선택과 집중은 늘 필요로 한다. 욕심을 놓지 못해서 전부다 끌고 가려니 힘이 들고 지치고 성과도 안나온다. 머릿속에는 이미 많은걸 알고 있는데도, 현실에선 힘이 들어 가 있다.

 

 

 

 

올한해도 이렇게 저물어가는데, 조금은 욕심을 비워야 할듯 싶다.

 

새해부터는 기존에 콘텐츠가 몇개없는 블로그들을 재정비하여 새로이 브랜딩화 시켜가야 할듯 싶다. 물론 계획은 늘 그럴싸 하지만, 또 귀찮거나 바쁘거나 힘들고 피곤해서~ 이런저런 핑계들을 대면서 흐지부지하게 될지도 모를일이다.

 

그럼에도, 지금 이순간 살짝 변화가 필요할 듯 싶다.

 

https://blog.naver.com/kkd4139/222597676077

 

6개 블로그 웹사이트 성과 실적 샘플(ft.구글서치콘솔)

현업에서 멀어진지 벌써 몇년이 되다보니 한동안 잊고 지냈었는데, 블로그와 웹사이트 실적을 간략히 구글...

blog.nav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