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늘 혀가 따끔 거리는 원인

혓바늘 혀가 따끔 거리는 원인


얼얼한 혀는 핀과 바늘 감각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따끔 거림은 일반적으로 신경 손상 후 감각 상실로 인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우려의 원인이 아니며 저절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혀가 따끔 거리는 것과 관련된 상태가 있으며 일부는 매우 심각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 증상은 일반적으로 혀가 따끔 거림과 함께 나타나므로 다른 신체 변화에 유의하십시오. 혀 따끔 거림이 지속되면 환자는 다음과 같은 증상을 배제하기 위해 의사의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비타민 B 결핍


비타민 B 결핍은 혀가 따끔 거리는 느낌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빈혈을 유발할 수있는 낮은 수준의 비타민 B12 가 역할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빈혈은 또한 항상 피곤함과 함께 손과 발이 따끔 거림을 경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종종 더 많은 비타민 B를 섭취하기로 의식적으로 결정하면이 결핍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신체는 음식에서 이러한 비타민을 흡수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 약물이나 비타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이 중요한 비타민 결핍으로 신경에 영구적 인 손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의료 지원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혀가 따끔 거리는 잠재적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저혈당증


저혈당으로 인해 갑작스런 혀가 따끔 거릴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특히 위험에 처해 있으며 혈당을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식사를 거르거나 인슐린을 너무 많이 복용하면 환자의 혈당이 안전한 수준 이하로 떨어지고 저혈당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주로 당뇨병 환자와 관련이 있지만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혈당 에피소드를 경험하는 개인은 혀가 따끔 거리는 것 외에도 허약하거나 피곤하거나 떨리거나 현기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배가 고프면 짜증이 나거나 혼란스러워 질 수 있으며 과도한 열이없는 상태에서 땀을 흘리는 것도 흔합니다.


지금 혀가 따끔 거리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구내염


구내염은 입안, 입술 또는 혀에 발생하는 작은 궤양입니다. 때로는 주변 지역에서 따끔 거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궤양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많은 요인이 발병에 기여한다고 생각됩니다. 입술을 부딪 치거나 뺨을 물어 뜯는 것과 같은 입의 부상이나 외상은 구내염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성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작은 상처와 병변이 악화되어 종종 더 큰 상처로 성장합니다. 


일반적으로 1 ~ 2 주 이내에 호전되지만 일반 의약품 구강 세정제나 약을 사용하면 치유 과정을 더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 칼슘 혈증


저 칼슘 혈증은 혈중 칼슘이 정상 이하로 떨어질 때 신체가 도달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낮은 칼슘은 입술과 혀에 따끔 거림을 유발하지만 다른 증상이 일반적으로 먼저 나타납니다. 여기에는 경련, 경직, 근육 경련 및 현기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저 칼슘 혈증이 발작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몇 가지 알려진 원인이 있습니다. 


갑상선 수술이나 신장 질환의 병력이있는 환자와 마찬가지로 부갑상선 호르몬, 마그네슘 또는 비타민 D가 낮은 사람이 특히 위험합니다. 암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은 칼슘 수치를 떨어뜨려 혀가 따끔 거릴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알레르기 반응은 다양한 물질, 음식 및 음료에 노출되거나 섭취 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알레르기 항원은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반면 다른 알레르기 항원은 입, 목 및 혀에 감각을 유발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정도는 개인별로 다릅니다. 


일부 반응은 저절로 가라 앉는 반면 다른 반응은 항히스타 제나 응급 약물을 투여해야합니다. 가능한 한 트리거를 피하는 것이 반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반응이 발생할 경우 아나필락시스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부작용의 길이와 심각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혀가 따끔 거리면서 발진, 부어 오름, 호흡 곤란으로 변하면 환자는 긴급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