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ds(구글애즈) 이용약관 위반으로 인한 계정 정지(ft.시스템우회)

구글 Ads(구글애즈) 이용약관 위반으로 인한 계정 정지(ft.시스템우회)


지난 주말 황당한 상황을 겪게 되었다. 기존 구글애즈 광고집행을 잘 하고 있었는데, 느닷없이 주말에 아래의 캡쳐이미지처럼, 구글애즈 계정을 정지한다는 알림이 도착했다는건데, 내용을 볼수록 어이가 없거니와 하필 주말이다보니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라 그야말로 짜증폭발.


우선 관련 계정 정지 알림(이유는 시스템 우회라고 한다.)에 대해서 꼼꼼하게 읽어보지만, 그동안 아무 문제없이 잘 진행하던 광고캠페인을 느닷없이 계정을 정지한다고 알려오면 어쩌라는건지...


아뭏든 이용약관 위반이라고 하니 처음부터 광고캠페인을 샅샅이 살펴봐도 내 입장에서는 문제의 원인이 잘 모르겠다보니, 주말이 지난 월요일에 고객센터와 통화를 해봐야겠다 싶었다. 아직 시간이 이른지라, 우선은 기록차원에서 포스팅을 남겨본다.



이의신청을 제출하라고 해서 주말에 이의신청을 작성하였다. 주말이다보니 고객센터와 통화도 어렵거니와, 최근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구글의 업무환경에도 변화가 있어 쉽사리 도움을 얻기가 쉽지 않은것 같았다.



 

 

 





멀쩡히 잘 운영되고 있던 광고중이던 계정이 일시중단되었다.






이의신청 작성 페이지인데, 혹여나 나와 같은 상황을 경험하게 된다면... 항목들을 참조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작성하면 되겠다.





이의신청을 작성하면서도, 문제해결이 잘되었으면 좋겠다는 일말의 희망은 가졌었다. 최소한 구체적으로 뭐가 문제인지를 콕 찝어서 알려줘야, 수정을 하든 삭제를 하든 뭐가 되었든 보완을 할 수 있을텐데, 그저 플랫폼의 갑질인건가 싶을만큼 구체적인 뭐가 없다. 두리뭉실한 언급일 뿐이다.



 

 

 







항목별 읽어보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거나 입력하면 된다.






뭐가 문제인지 문제를 요약해서 보내라는것 자체가 웃기지만, 자신이 추측하는 계정 정지 사유에 대해서 언급하면 될것 같다. 쓰면서도 짜증이 확 밀려오던데, 다시봐도 짜증...






위의 모든 입력 항목들을 기입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끝이 난다. 그저 구글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할 수 밖에는 없을거다.



 

 

 






최종적으로 안내 메시지가 되겠다. 코로나19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수도 있단다. 참고하자.







그러고나서 구글로부터 몇분 있다가 바로 도착한 안내 메일이다. 순간 내용을 보면서 뭔가 기대를 해봐도 좋겠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지만, 결과는 씁쓸하였다. 저 안내 메일은 아마도 기계적인 답변이었을것이다.



 

 

 





오늘 오전에 도착한 구글의 이의신청에 대한 답변 내용이다.

결국엔 현재도 위반 상태인것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아니 그럼, 전화라도 주던지 뭐가 잘못되었다고 알려주던지 해야지... 계정을 중단시켜놓고서 저딴 소리를 하니...


자 일단 이메일 내용만 놓고 판단하자면, 더이상 해당 구글 애즈 계정은 소용이 없게 되었다. 계정을 다시 활성화 못해준단다. 새로 계정을 만들지도 말란다. 계정에 잔액이 남아 있다면 환불 요청할 수 있다지만, 하~ 결국엔 이메일 내용 다 읽고나니 그저 플랫폼의 갑질로 와닿는다. 


 

 

 



오전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통화가 된다면, 상황을 알아보고 다시금 피드백이 있다면, 본 포스팅 하단에 추가로 내용을 보완할 예정이다. 전화통화가 된다면 말이다. 아마도, 이걸로 나의 구글 애즈 광고계정은 끝났다. 환불처리만 남았네.


구글Ads 이용하는 이들도 꽤나 있을텐데, 개인이든 기업이든 정책위반 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길 바란다. 시스템우회부분에 대해서는 짐작가는 부분도 있지만, 정확한게 아니라, 고객센터와 통화 이후에 명확해지리라 본다.



오전 9시 38분, 9시 40분 이렇게 두 번의 전화통화를 시도하였지만 실패하였다. 


안내 멘트는 짐작했겠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전화통화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말인즉슨, 언제 전문가와 전화통화를 통한 상담이 가능할지는 기약이 없다는 것이다. 하루빨리 코로나19사태가 진정되고, 예전처럼 업무복귀가 가능한 시점이 되어야 전화통화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20.04.06 08:37 신고

    헐?
    너무 황당한데요??? 자세한 이유도 없이 저렇게;;;;

    • 2020.04.06 09:49 신고

      결국 이렇게 멘붕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그냥 플랫폼의 갑질처럼 느껴질수 밖에는 없는 상황이네요... 흐...ㅠㅠ

  • 디소
    2020.04.21 21:20

    안녕하세요.
    어떻게 처리되셨나요?

    • 2020.04.22 07:09 신고

      계정은 해지된 상태입니다.
      환불처리는 되었구요...

      해당 계정은 시간이 좀 지난후에
      (코로나 여파가 좀 진정되면..)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해봐야겠어요...

  • giback
    2020.06.09 01:18

    안녕하세요.
    저 또한 현재 비슷한 상황으로 고통받고 있는데요.
    이의신청 후 답변을 받는데만 근 3주가 걸렸고, 지금 다시 이의신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작성자님께서는 마지막 댓글 남기신 이후에 따로 진행된게 있으신가요?

    • 2020.06.09 07:41 신고

      아래 포스팅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socialstory.kr/3835

      결국엔 계정 해지하고 잔여액은 환급 받고 끝냈습니다.

      참고로, 새로운 계정(이름, 이메일 등)을 신규로 생성하여 새롭게 광고 진행하면 됩니다.

  • giback
    2020.06.09 08:51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 신규 계정을 생성하고 광고를 집행하면 곧바로 시스템우회로 인한 계정 정지가 됩니다.
    앱 광고이다 보니 기존 광고하던 앱 아이디 또는 이름과 동일하면 곧바로 계정 정지를 시키는 것 같습니다.
    혹시 신규 계정 생성하실 때 이 문제는 없으셨나요?

    • 2020.06.09 12:02 신고

      음... 제 경우는 구글애즈 신규 계정을 다르게 생성하고(이름, 이메일 만!)... 광고 세팅 및 비용 결제부분은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

      아... 여기서 광고세팅 부분은 웹사이트 트래픽 기준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신규 계정 생성후 집행했음에도 같은 이유로 정지가 되면, 구글 광고 담당자 누가 되었든간에 전화통화를 먼저하셔서 피드백을 구하셔야 할듯 싶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