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특히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얼굴만지지않기

바이러스 특히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얼굴만지지않기

바이러스 특히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얼굴만지지않기바이러스 특히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얼굴만지지않기

  1. 얼굴을 만지면 독감 또는 감기 바이러스 및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될 위험이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눈과 입은 바이러스가 몸에 쉽게 들어갈 수있는 부위입니다.
  3.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한 시간에 16 번 이상 얼굴을 만집니다.
  4. 우리는 얼굴을 너무 자주 만져서 손을 씻을 때마다 손을 다시 오염시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5. 전문가들은 장갑을 끼면 자주 얼굴을 만지는 습관을 깰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 모두는 얼굴을 무의식적으로 매일 그것도 많이 만지고 있습니다. 가려운 코, 피곤한 눈, 손등으로 입을 닦는 것이 우리의 습관들입니다. 그러나 얼굴을 만지면 독감 또는 감기 바이러스, 특히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될 위험이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입과 눈은 바이러스가 몸에 가장 쉽게 들어갈 수있는 영역이며 이미 감염된 손가락으로 바이러스를 만지기만 하면 됩니다.


 

 

 


감염을 전파하는 두 가지 방법


SARS-CoV-2라고도하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는 다른 많은 호흡기 감염과 마찬가지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됩니다.


여기에는 누군가 재채기와 다른 사람의 폐로 흡입했을 때 생성되는 호흡기 방울과 바이러스로 오염 된 표면을 만지고 그 손을 사용하여 눈이나 입을 만지는 호흡기가 포함됩니다.


우리는 분명히 아픈 사람 주위에있는 것을 피하거나 마스크를 사용하여 공중 바이러스에 대해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표면에있을 때 바이러스를 피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손씻기는 열쇠


다음과 같은 예방 조취를 취할 수 있으며 간단합니다. 효과적인 손씻기는 5 가지 간단한 단계로 구성됩니다.


  1. 물에 1차로 씻는다
  2. 비누 거품을 묻힌다
  3. 구석구석 꼼꼼히 닦는다
  4. 깨끗하게 헹군다
  5. 물기를 닦는다


그러나 얼굴을 너무 자주 만져서 손을 씻을 때마다 손을 다시 오염시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문 손잡이나 비슷한 표면에 닿으면 감염 될 위험이 있습니다.


 

 

 


정리


당신의 눈, 코, 입은 SARS-CoV-2와 같은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가는 가장 쉬운 경로입니다. 만진 표면에서 질병에 닿은 후 손으로 이 부위를 만지기만 하면 됩니다. 손을 얼마나 자주 씻더라도 감염이 시스템으로 전염되는 것을 막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최선의 예방책은 가능한 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하는 것입니다.


요즘 같은 때는, 그야말로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지켜야 할 때 입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한 컨디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