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불안"을 예방하는 4 가지 수칙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불안"을 예방하는 4 가지 수칙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불안"을 예방하는 4 가지 수칙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확대를 예방하기 위해 매일 언론보도를 통해 집단 감염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권장, 재택근무 권장, 개인 위생 관리의 철저 등의 주의가 촉구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를 참고하여 위생 및 건강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유사시에는 사람들의 감염에 대한 불안이 과도하게 자극되어 불행히도 공황적인 행동이 일어나기 십상입니다.

 

그 중에서도 언론에서 보도된것 처럼 마스크의 사재기는 심각한 문제가되고 있으며, 발열과 기침 증상이있는 사람이 검사를받을 수없는 불안에서 여러 병원을 돌아 다니는 케이스도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원래 3 월은 환절기이므로 감기에 걸리기 쉬운시기입니다. 또한 꽃가루 알레르기의 계절이며, 재채기, 콧물 등의 증상도 발생하기 쉬운시기입니다. 일반적인 가벼운 감기나 꽃가루 알레르기에 의한 심각한 증상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 인지도 모른다"고 지나친 걱정을 해 버리면 정신적 에너지를 상당히 소모 해버게 됩니다.


 

 

 

 

뉴스에 보도 된 바와 같이 감기 증상이있는 경우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의심증상이 걱정되는 사람은 관할보건서, 1339 콜센터, 지역번호+120 콜센터에 상담하고 선별진료소 방문을 해야합니다.(방문시 가급적 자차이용, 반드시 마스크 착용)


지금의 시기에는 냉정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루머와 일부 극단적인 보도 소문에 현혹되지 않고 냉정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정보를 입수하고 취해야 할 행동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가되는 정보로는 먼저 공식적으로 발표되고있는 것을 확인합시다.


  • 질병관리본부
  • 각 지자체 홈페이지(ex : 시청 홈페이지, 군청 홈페이지, 보건소 홈페이지 등)


뭔가 불안에 이르면 스트레스로부터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오히려 감염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되어 버릴 염려가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계속되면 면역 체계에 손상을주는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력이 저하되어 감염되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불안감에 능숙하게 대처하는 4 가지 방법


감염에 대한 불안이 생길 때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좋을지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다음의 4 가지 정도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꼭 참고하여보십시오.


1. TV 나 인터넷 정보를보고 혼자 생각 하지 말 것!


TV를 틀면 하루 종일 어느 채널에서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것을 계속보고 있으면 불안이 과도하게 생겨 버립니다. 먼저 텔레비전을 틀지 맙시다. 인터넷이나 SNS에서도 정보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정보가 확산되고 불안을 부추기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계속보지 맙시다. 정보를 계속보고 혼자 계속 생각하다보면 평정심을 잃게됩니다. 정보의 불확실성, 소문 수준의 정보에 현혹되지 않도록합시다.


 

 

 

 

2. 불안한 마음은 냉정한 사람에게 말하고 피드백을 받자

불안해진 때 마음을 사람들에게 털어 놓다 보면 마음이 안정됩니다. 그러나 이야기 상대는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 걱정이 많은 사람, 소문에 현혹되기 쉬운 사람, 부정적인 생각의 사람과 이야기하고 있으면 더 불안감만 일으키게 됩니다. 냉정하고 합리적인 생각이있는 사람에게 마음을 털어 놓고 의견을 들어 봅시다. 감정에 휘말릴 염려가 없습니다.

지금 취해야 할 행동이 명확하게 될 것입니다.

 

3.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지키자

감염 예방의 기본은 위생 관리와 건강 관리입니다. 위생 관리를 통해 바이러스의 침입을 차단하고 건강 관리를 통해 컨디션을 좋게하고 몸을 튼튼하게하여 감염에 강한 몸을 만듭니다. 위생 관리는 마스크 착용, 손씻기, 양치질의 철저, 문 손잡이 등 많은 사람들이 만지는 물건의 청결하게 소독 등이 기본.

 

 

 

 

건강 관리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영양이 균형잡힌 식사, 적당한 운동을하여 체력 만들기를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4. 생활을 즐기고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염에 걸리기 쉬워져 버립니다. 따라서 평소에 최대한 밝은 기분으로 생활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사람과 이야기를 하며, 재미와 좋아하는 일을 합시다. 유행하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등, 기분이 밝아지는 행동을하면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처럼 '보이지 않는 것'의 공포에의 대응력은 앞으로의 시대, 더욱 요구되어 질 것입니다. 냉정한 대응 능력을 기르고, 스트레스를 잘 해소 해 나가는 생활 요법을 꼭 익혀 두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