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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 활용법

비즈니스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 운영 5가지 조언

by socialstory 2019. 12. 12.

비즈니스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 운영 5가지 조언

비즈니스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 운영 5가지 조언비즈니스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 운영 5가지 조언


1) 페이스북은 실명으로 하고 있는 이상, 중장기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운영해가야 합니다.

단기 성과를 내려고하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낯선 상대에게 친구 신청을 마구잡이로 하거나 친구가 되자 마자 광고성 메시지를 보내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하물며 메신저에서도 광고성 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행동은 자제를 하는게 좋지요!

가끔 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 순식간에 상대방으로부터 신용을 잃거나 상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상대 게시물의 코멘트(댓글)란에 게시글과는 관계없는 인사와 내용을 쓰는 것도 별로입니다.


2) 페이스북은 다른 SNS와 달리 실명이기 때문에 감정으로 이어지는 매체.

상대의 기분을 소중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을 중장기로 성장시켜 나가고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다음의 다섯 가지를 유의합시다.


  1. 실제로 만난 사람은 친구 신청하자
  2. 만난 적이없는 사람에게서 친구 신청이 오면 프로필을보고 문제 없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면 승인합시다
  3. 가늘고 길게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하자
  4. 1 일 1 회는 게시물을 등록 합시다
  5. 즐기면서 운영합시다



1) 실제로 만난 사람은 친구 신청하자

실제로 만나서 명함을 교환한 사람에게 친구 신청하는 것은 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며, 상대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다는 증거이므로 상대도 대개는 기뻐할 것입니다. 반드시 메시지를 작성하여 신청합시다.


2) 만난 적이없는 사람에게서 친구 신청이 오면 프로필을보고 문제 없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면 승인합시다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메시지가 없이 친구 신청이 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너 없이 신청오는 경우도 많지만 기계적으로 무시하는 것은 아깝습니다. 최근 메시지없이 혹은 가짜 프로필 계정으로 친구신청이 꽤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니, 신청온 프로필의 타임라인을 충분히 살펴본후에 선택(친구승인)을 하는 건 어떨까라고 생각합니다.


프로필을 보고 신뢰할 수있을 것 같은 사람이라면 승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의 기준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자신의 문장으로 작성한 게시물이 있는가?
  • 출신이나 살고있는 장소, 회사 등의 개인 정보가 오픈되어 있는지?
  • 신뢰할 수있는 공통의 친구가 많은지?
  • 출석하고 있는지?

 

 

 

3) 가늘고 길게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하자

자신의 게시물에 대해 공유해주세요라고 하지 않습니다. 물론 그런 행동들은 때론 좋은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일수 있지만, 무리하게 실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면서 신뢰가 생깁니다. 가끔이라도 콘텐츠에 좋아요라며 흔적을 남겨주는것도 좋습니다. '가늘고 길게'가 페이스북에서 중장기적으로 즐겁게 효과적으로 페이스북을 운용하는 비결입니다.


4) 1 일 1 회는 게시물을 등록 합시다

최소한 하루에 한 번 게시물을 유의합시다. 매일 게시함으로써 배울 수 있고 주위의 신뢰와 친근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내용들은 공유도 되며 정보의 교환이 됩니다. 그러나 게시물은 자신의 글을 쓴 것에 한하여 올리세요.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공유만 해서는 친근감을 느끼기도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 태그가 표시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게시물에는 실제로 찍은 사진을 게재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가급적 평소 사진을 찍어 보세요. 그것이 좋은 재료입니다.




5) 즐기면서 운영합시다

아무리 페이스북이 즐겁더라도 너무 빠져 들게 되면 안됩니다. 물론 페이스북이 비즈니스를 위한 광고 마케팅 영업을 위한 멋진 플랫폼이며 매우 효과적인 경우에는 몰입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가하면 역효과 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일을 소홀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이용시간과 작업시간을 어느 정도 결정 할 수 있도록합시다.


마무리 

음식 등 점포 사업을 영위하고있는 분은 상권에 사는 사람의 친구를 최대한 늘려 최대한 꾸준히 홍보활동을 해보세요! 지역기반의 타겟마케팅을 활용하기에 페이스북 만한 광고플랫폼도 잘 없습니다. 게다가 정말 좋은 게시물에는 꼭 "좋아요"를 클릭해주세요! 빨간색 하트 마크가 표시되어 굉장히 눈에 띄고 기분도 좋아질겁니다. (^^)


동네의 조그마한 식당일지라도, 지역의 오프라인 매장이라도 이제는 지역의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지요. 페이스북을 적극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