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메리케이코리아철수(feat.직장인투잡부업으로 다단계는 괜찮을까)

by socialstory 2019. 8. 6.

메리케이코리아철수(feat.직장인투잡부업으로 다단계는 괜찮을까)


다단계 방판 유명 브랜드 메리케이코리아철수라는 소식이 떴네요.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페친님이 공유해준 글이어서 한번 봤는데, 홈페이지에는 "메리케이(Mary Kay) 한국시장에서 철수" 라는 공지만 떡하니 노출되고 있습니다.


Mary Kay Inc., the global beauty company and leader in skin care innovation, closes Mary Kay Korea effective August 1, 2019 as result of extensive evaluation of market performance and future growth potential in Korea.


글로벌 뷰티케어 기업인 메리케이(Mary Kay)는 한국 시장에서의 미래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층적인 평가 결과에 따라, 2019년 8월 1일자로 한국 시장에서 철수 합니다.


Mary Kay appreciates the employees and independent sales forces of Mary Kay Korea for their dedicated work and support to try to make Mary Kay Korea’s operation successful. Mary Kay also appreciates Korean customers who have shown love and support towards Mary Kay products for the last 15 years.


메리케이는 그 동안 한국 시장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하여 메리케이 코리아의 모든 임직원들과 독립 뷰티 컨설턴트들께서 보여주신 헌신적인 노력과 지원에 대해서 감사 드립니다. 또한, 지난 15년 이상 메리케이 제품을 사랑해주신 한국 고객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If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call 080-500-1963.


메리케이에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080-500-1963로 연락 해주시기 바랍니다.


Thank you.


감사합니다.

http://www.marykay.co.kr -


전후사정이야 알수없으나, 결국엔 경쟁력에서 밀려버리는 제품이나 회사는 언제든지 시장에서 철수하거나 사라질 수 있음을 나타내는 하나의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을까도 싶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비전과 철학을 일관성있게 유지하는 회사는 또 나름 꾸준하게 성장해가고 있는것도 사실이다 보니, 네트워크마케팅에 선입견이나 고정관념으로 인해 부정적인 분들에게는 이런 소식들은 부정적 인식을 굳혀주는 이슈같기도 하네요.


 

 

 

네트워크마케팅에 참여하는 모든이들이 돈을 버는게 아니죠. 이게 현실입니다. 후발주자가 사실상 돈벌기는 어렵지요. 페이스북에 메리케이코리아철수 관련 소식에 어떤 분이 댓글을 다셨는데, 워낙에 현실적인 내용이 인상적이어서 공유해봅니다.


다단계 안 하는 이유

1.결론 부터 말하자면 이미 오래 전에 다단계의 종말을 이미 봤다.

2.사람을 끌어와야만 수익이 발생 하는 모든 일을 단호 하게 배격 한다.


3.인생의 성공이 다단계로 돈 많이 버는 것이라고 생각 하지 않는다.


4.다단계 사업 설명회만 들어도 환멸을 느낀다.


5.아무나 돈만 내면 같이 할 수 있는 일 자체를 비즈니스라고 생각 하지 않는다. 생각을 해보라. 거리를 지나가는데 어떤 모르는 사람이 다가와서 대뜸 같이 사업 하자고 하면 그게 참 이상 하고 사기성이 있다고 생각 하지 않을 수 없겠는가?


6.특정 다단계 제품을 광신도 처럼 맹신 하고 싶지 않다.


7.돈을 숭배 하지 않는다.


8.어차피 소수만의 리그이며 대다수는 소수를 먹여 살리기 위한 진화한 정장 착용한 앵벌이에 불과 하다.


9.타인에게 아쉬운 소리 하는 것 자체가 딱 질색이다.


10.주변에 아무나 붙잡고 다단계 하라고 하는 인간들은 마케팅의 기본도 모르고 사람 심리도 전혀 모르는 하수 중의 하수다.


11.굳이 특정 다단계에서 취급 하는 제품 사용 하지 않아도 일상 생활 하는 것에 있어서 전혀 지장 없다.


12.세상은 넓고 다단계에서 취급 하는 것이 아닌 공산품 제품 중에도 저렴 하고 좋은 제품은 많이 존재 한다.


13.무작정 돈을 쫓으면 돈의 노예로 전락 하고 사람의 마음을 얻으면 돈은 저절로 따라 오게 된다. 어차피 돈을 집행 하는 주체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14.현존 하는 모든 다단계 시스템,용어 다 그 밥에 그 나물이고 전혀 알고 싶지도 않다.


15.다단계들은 모두들 자기 제품만 좋다고 찬양 한다.


16.의료업 종사자나 식품 전문가가 아닌 이상 특정 다단계에서 취급 하는 건강 식품의 효능에 대해서 함부로 주관적인 평가를 내리는 것은 불법이며 매우 위험 하다.


17.다단계가 그렇게 좋은 사업이라면 모르는 사람 붙잡고 권유 하지 말고 본인 가족 및 일가 친척들과만 하면 된다.

왜 그렇게 좋은 사업을 전혀 모르는 사람과 함께 하려고 하는가?​


18.다단계는 인간 관계를 파괴 하는 가장 악질 지름길이다.


19.얼마나 부귀 영화를 누리겠다고 지인들 및 모르는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는 슈퍼을의 삶을 살아야만 하는가?


20.오로지 내가 가진 능력으로 정당 하고 떳떳 하게 돈을 벌고 싶은 생각 뿐이다.


21.강남 역삼,선릉,삼성의 금싸라기 땅의 다단계 회사 월세는 눈 먼 물고기인 정장 입은 앵벌이들이 피땀 흘려서 충실히 매꿔 주고 있을 뿐이다.


22.그 금싸라기 땅에 위치한 사무실에 본인 자리 하나도 없으면서 테이블에 자리가 비면 거기 앉아서 오늘은 누구를 낚을까 리스트 쫙 뽑아서 상대방이 회사명 검색 하면 다단계인 사실을 간파 하고 사업 설명회에 참석 하지 않으니 회사명 떳떳 하게 밝히지도 못하고 강남 역삼의 어느 건물로 오라고 하고 초대 해서 같이 사업 설명회 듣고 업라인과 After하면서 상대방 낚으려고 부던히도 애쓰는 그런 일을 결코 사업으로 간주 하지 않는다.


23.다단계에 주부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나이 먹고 슈퍼 Cashier 하기는 쪽팔리니 정장 입고 폼 좀 잡아 보려는 심리의 발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단정 지을 수 있다.


24.다단계 컨벤션에 무대에서 말 잘하는 애들이 나와서 하는 말에 결코 현혹 되어서는 안 된다. 그 발언은 검은 마수의 손길이기 때문이다. 최대한 동기 부여를 해서 더 많은 정장 착용 앵벌이들이 필을 제대로 받아서 더 많은 낚시질을 하고 인간 관계를 파탄 내고 주위 지인들을 포섭 해서 회원으로 가입 시킨 후 그 회비로 커미션을 먹게 되는 구조의 다단계에서 가장 큰 수혜자는 소수 다단계 상위 클래스이기 때문에 돈에 환장 해서 최후의 발악을 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잘 간파 하기 바란다.


개인적으로도 그래서 직장인투잡 부업, 주부투잡 부업 아이템으로 네트워크마케팅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본 블로그에서 주로 추천드렸던건, 블로그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 + 제휴마케팅 수익창출이라는 부분이었습니다. 처음부터 큰 수익을 내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나 혼자 노력한만큼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또한, 위에 다단계 안하는 이유에 있는 항목들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것도 좋죠. 오직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면 언제 어디서든 일할수 있다는게 매력이죠. 어차피 판단과 선택은 본인 스스로 하는 것이기에 무조건 이게 낫다 저게 낫다 라기 보다는, 내 역량과 현재의 상황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결정할 일이지요.

직장인투잡 부업 아이템을 찾고 있는 당신이라면, 다단계(네트워크마케팅)로 수익을 올릴것인가? 인터넷 비즈니스(ex : 구글애드센스+제휴마케팅)로 수익을 올릴것인가? 각자 판단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