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부업 돈을 투자하는게 노동보다 효율이 백배낫다

투잡부업 돈을 투자하는게 노동보다 효율이 백배낫다

투잡부업 돈을 투자하는게 노동보다 효율이 백배낫다투잡부업 돈을 투자하는게 노동보다 효율이 백배낫다


요즘은 살짝 블로그 권태기 일명 블태기인지라, 살짝 쉬엄쉬엄하는중입니다. ㅎㅎ 말그대로, 블로그포스팅을 기존에는 1일 1포스팅을 최대한 유지하려고 애써왔으나 살짝 방전된 상태인지라 띄엄띄엄 쓰는 형태입니다. 쉬면서 다양한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좋은 칼럼들도 많이 읽어보면서 공감하는 내용에는 고개를 끄덕끄덕 하게 되더군요. ^^


암튼, 오늘의 제목처럼 - 특히나 제휴마케팅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전하는 핵심메시지 이기도 합니다. 직장인투잡부업을 하게 되면, 특히 제휴마케팅이나 애드센스 수익을 목표로 하는 많은 초보자들의 경우에 결국엔 광고비용의 부담 등으로 인해, 가급적 돈을 들이지 않고서, 노가다 홍보를 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때론 노가다 형태의 광고 홍보도 이런저런 경험치를 축적하기에는 하나의 방편일수 있겠지만, 결국엔 시간이 쌓일수록 사람이 지치게 마련입니다. 좀더 쉽고 편하게, 그리고 자동화 수익이 날 수 있도록 투잡부업의 시스템을 만들어야하지만, 그놈의 돈 때문에 광고비용의 부담감과 무서움에 스스로 포기하는거죠.


그런분들 생각외로 많을겁니다.



지난 2년여 동안 후배 한 명과 제휴마케팅분야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와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했지만, 결국엔 쉽고 빠르게 돈벌수 있는건 돈을 투자하는거였습니다. 즉, 광고비용을 일정수준으로 투자를 하면서 성과를 만들어 가는 것이었지만, 후배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광고비용의 투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태였다 보니, 남은건? 노가다성 홍보인거죠.


하지만, 이것도 초반에 잠깐 시도해볼만한것이지... 직장다니면서 하루종일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면서 심신이 지친 상태에서 퇴근후 집에와서는 제대로 쉬지도 못한채, 카페 같은곳 여기저기 가입하거나 홍보활동을 위해 노가다성 홍보를 하는 행위 자체가 부담스러운거죠. 또한, 홍보한 광고의 성과가 제대로 안나오기라도 하면, 그야말로 멘탈 무너집니다.


자본(돈)을 투자하는건 나의 노동력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돈을 벌기위해서 하는 투잡부업이라면 무조건 쉽게 돈이 벌릴수 있는 환경(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겁니다. 내가 언제 어디서 무얼하고 있든, 알아서 자동으로 돈이 벌리게 되는 그런 구조를 만드는것이, 노동보다 효율이 백배는 나을겁니다.



현실은 많은 제휴마케팅 초보자들의 경우, 한달기준 광고비용을 얼마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성과가 달라집니다. 이 또한 스스로 매달 광고비용을 처음에는 작게 지출하면서 점점 광고비용을 올려서 가보는거죠. 광고비용의 규모에 따라, 내가 벌수 있는 돈단위가 달라지는 경험또한... 이런건 결국엔 직접 해봐야 아는것들입니다.


결코 이런저런 커뮤니티나 블로그등에서 텍스트로 된 정보만으로는 온전히 내것으로 노하우와 경험을 만들수가 없습니다. 직접해봐야 합니다. 제휴마케팅도 구글애드센스도 스스로 공부하면서 직접 해보면서 다양한 상황들에 부딪쳐 가면서 해야만이 모든 경험치가 나의 노하우가 되며, 결국엔 돈이 되는거죠.


암튼, 투잡부업을 하면서 돈을 벌려고 한다면 어떤 아이템이냐에 따라 달라질테지만, 큰 맥락에서는 돈을 투자하는게 나의 시간을 아끼는 것이고, 노동을 아끼게 되는겁니다. 돈은 가능하다면 쉽게 벌어야 합니다. 여기서 쉽게라는건 돈이 스스로 벌리게 되는 환경을 구축하는걸 의미합니다.

오늘도 투잡부업을 하는 모든 직장인들 홧팅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