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해선 다양한 테스트가 필요하다

구글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해선 다양한 테스트가 필요하다


이전에도 꾸준히 언급했듯이, 블로그운영으로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꾸준히 해야 한다고 했다. 무슨 일이든 꾸준함은 기본이긴한데, 최근에 부쩍 느끼는건 구글애드센스에도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것과 단적인 예로,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하기가 무척 까다로워졌다는 것이다. 관련 내용은 아래 연관글들을 참조해도 되겠다.


2019/05/29 - [IT 인터넷 활용법] -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의 어려움(방법은 있다)

2019/05/20 - [블로그 운영팁] - 구글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89개의 콘텐츠로도 안되네

2019/05/01 - [블로그 운영팁] -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느낌

2019/04/30 - [IT 인터넷 활용법] - 구글애드센스 광고단위변화가 생기려나 보다

2019/04/12 - [IT 인터넷 활용법] -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콘텐츠부족)


암튼, 워드프레스 플랫폼으로 별도의 블로그를 하나 운영중인데, 워드프레스로 블로그운영을 꾸준히 해줘야 하는데 현실은 녹록치 않다. 사실상 귀차니즘이자 게을러서 그런것일테지만, 나의 구글애드센스 수익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본진인 셈인데, 워드프레스 플랫폼으로는 다양한 테스트를 해볼겸해서 시작은 했으나,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테스트들 조차도 흐지부지. 결국엔 구글애드센스 수익의 극대화를 위한 이런저런 시도들은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어려움이라고 한다면, 워드프레스 플랫폼 테마의 경우 현재는 무료 테마중에 하나를 사용중이다 보니,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삽입하기가 아무래도 쉽지많은 않다는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원하는 위치에다 배너광고를 넣을려면 워드프레스 소스코드를 좀 볼줄 알아야 하는데, 이것때문에 은근 스트레스 받는 이들도 많지 않을까 싶다. 차라리 유료테마들중에 애드센스 광고 위치가 잡혀 있는 것들 찾아서 설치해볼까도 했으나, 역시나 워드프레스 또한 꾸준히 운영해야 뭔 결과라도 생길텐데... 현재는 그럴 역량이 안되는가 싶다.(결국엔 귀차니즘~ㅎㅎ)

워드프레스 플랫폼으로 영문 포스팅도 별도의 카테고리를 생성하여 반응이나 검색유입로그 등을 분석 좀 해보려고 했으나, 역시나 쌓여진 콘텐츠가 워낙에 없고 빈약하다보니 뭘 분석할 거리가 없다. 영문 포스팅을 통한 검색유입과 구글애드센스 수익의 변화에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정도로 변화가 생기는지도 궁금했으나, 역시나 게으름 앞에선 다 무용지물인셈이다.

그저 메인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나 집중을 하자 이렇게 되곤한다. 벌려놓은 서브 블로그들은 한창때는 콘텐츠를 쭉쭉 누적시키곤했으나, 메인 블로그가 다음 저품질 먹고 난 후부터는 맥아리가 없다. 그래서 사실상 서브 블로그들이 저품질에 가까운 모습을 보인지도 오래되었고, 심폐소생 시킬수도 없는 상태인지라, 메인 블로그를 제외한 서브 블로그들의 교통정리를 어떻게 할지, 죽어 있는 콘텐츠들을 어떻게 정리할지도 요즘의 고민거리이다.

오늘 오전에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한 유저의 실검 관련 키워드로 노출이 터지자 수익이 빵 터졌다는 글을 봤는데, 오전 9시 즈음에 60달러를 넘었으니, 아마도 오늘 저녁까지 수익을 예상해본다면 1일 수익 100달러는 달성하지 않을까 싶다. 이 문단을 읽고서 나의 애드센스 수익은 왜이리 형편없는가 하고 자괴감 든다면, 제목에도 언급했듯이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해선 다양한 테스트들을 해봐야 한다.

추가로 다음 검색노출이 되는 서브 블로그를 운영중이긴 하나, 아직까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는 되지 않는 상황인지라 애드센스 수익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면 애드센스 사이트추가가 완료되어야 하지 않나 싶다. 진짜로 이번 사이트추가는 너무 오래 걸리다 보니, 하~ 이젠 그만 방치된 서브 블로그들 정리를 해야하나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