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의 어려움(방법은 있다)

by socialstory 2019. 5. 29.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의 어려움(방법은 있다)


요즘 구글 애드센스에 서브 블로그를 '사이트 추가' 하는 작업이 엄청 까다롭고 어려워진것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정답은 없겠지만 현재 별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이트 추가 하였으나 몇번의 퇴짜를 맞은 상태인지라, 이제는 뭐 그럴려니 하고 있다. 참고로 오늘까지 해당 블로그의 콘텐츠 개수는 99개 다. 주제는 명확하고, 텍스트 분량은 최소 2천 ~ 3천자 내외로 작성한게 대다수임에도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는 안되고 있다. 젠장~


암튼 각설하고, 그러던 와중에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올라온 나름의 팁이라면... 메인 도메인 하나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놓은 상태라면, 서브 도메인을 생성하여 하위 도메인으로 등록하면 별도의 어려움 없이 바로 사이트 추가 되는게 확인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도 좋을듯 싶다.

예를 들어 이런거다.

www.daum.net 이게 원래 사이트라고 하면, 이 도메인의 사이트(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둔 상태라고 가정하고 서브 도메인을 설정하는거다. blog.daum.net 이런 형태로 말이다. 서브 도메인을 추가하는건, 가입한 도메인 관련 사이트에서 생성 및 추가 가능할테니 참고하고... 그렇게 생성한 서브 도메인을 블로그에 연동시켜서 등록하면 바로 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면 서브 도메인을 활용하여 원하는 만큼 사이트 추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적어본다면 이런거다.

blog.daum.net
abcd.daum.net
test.daum.net

이런 식으로 응용하면 된다.



 

 

 

위 캡쳐 이미지에 맨 윗부분이 메인 도메인 부분이며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하위(서브) 도메인을 생성하여 블로그에 적용한 상태다. 이런 형태로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를 하면 원하는 만큼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으니 멀티로 블로그 운영하려고 한다면 참고해도 좋을듯 싶다.

단, 개인적으론 이 방법은 빠르게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를 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한데... 만약의 경우에 블로그운영하다가 메인 도메인이 적용된 블로그가 저품질 걸리거나 하는 경우에... 나머지 하위 도메인으로 추가한 블로그들도 저품질 걸릴 우려가 있지 않을까 하는 혹시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살짝 멈칫하는건 있다.

어디까지나 이런 방법도 있음을 이야기하는 것이니, 나머진 각자의 선택과 판단에 따르면 되겠다.

맨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개인적으론 조금 더디더라도 개별 사이트(블로그)를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신청하여 승인받는걸 목표로 하고 있고, 대부분의 블로그들은 개별적으로 승인된 상태인데, 마지막 이 1개의 블로그가 무척 사이트추가가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으니... 날도 더운데, 이걸 계속해서 승인될때까지 보완해가야할지... 다른 용도로 활용할지는 좀 더 고민해봐야겠다.

2019/05/20 - [블로그 운영팁] - 구글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89개의 콘텐츠로도 안되네

2019/05/01 - [블로그 운영팁] -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느낌

2019/04/12 - [IT 인터넷 활용법] -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콘텐츠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