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부업 알바로 돈벌기(feat.제휴마케팅 버텨야 살아남는다)

투잡 부업 알바로 돈벌기(feat.제휴마케팅 버텨야 살아남는다)

직장인 또는 가정주부들이 요즘 많이들 알아보고 도전하는게 바로 투잡/부업/알바가 되겠다. 결국엔 돈이 핵심일거다. 늘 빠듯한 월급으로는 가정경제가 늘 팍팍하니 삶의 여유가 없을정도니, 더더욱 물가는 나날이 오르건만 내 월급 빼곤 다오른다는 사실에 그저 서글픈 이들이 가득한 이유일거다.



아마 본 블로그 내지는 검색을 통해서 투잡아이템, 부업아이템, 알바 정보등을 공유하고 있는 블로그나 사이트등을 많이 접했을거다. 그래서 참여하는 시작하는 이들의 숫자도 엄청 늘어나고 있는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시작했을때의 마음처럼 일정 수준의 수익을 꾸준히 내고 있는 이들은 그중에 몇 안되는것 또한 사실일거다. 


즉, 나만 빼고 전부 수익을 올리는것 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아마도 제휴마케팅 형태의 투잡, 부업, 알바로 시작하거나 경험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상당수 공감할 터.


반드시 점검해야 할 건 이거다. 쉬운 돈은 없다. 그래서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하며 정진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마케팅 적인 접근이 필요함에 따라 관련 연관분야들에 대한 끊임없는 정보습득과 실천, 수정보완 등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해가야 함은 두말할 것도 없다. 물론, 상황에 따라선 적정수준의 광고비지출 또한 필요할것이고..


 

 

 

단적인 예를 하나 들어본다면 초보자들이 쉽게 많이들 하고 있는 텐핑의 경우, 나를 선배로 등록한 후배들 목록이 대략 300여명을 넘어섰던 적이 있었다. 물론, 꽤 오랜시간 나는 텐핑활동을 안하고 있다가... 최근에서야 다시 활동을 조금씩 하고 있는건데 암튼... 그렇게 선배로 등록했던 후배들 목록들을 최근에 다시 확인해보니... 불과 50여명 가량 남아서 활동하고 있을 뿐이었다.


나머지 250명 가량은 어디로 가버렸나? 증발해버렸나? 결국, 단시간내에 빠르게 수익이 나지 않으니... 나는 안되는구나~ 수익내기 어렵네~ 등등 이런저런 불평불만과 함께 그만두거나 포기하거나 하였을거다. 하지만, 지금까지 남아 있는 50명 가량은 대부분 어떤 형태로든(많든 적든간에)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다는 사실이다.


적어도 이들은 포기하지 않고 버텨냈다는것이다. 끝까지 살아남는자들이 수익을 공유해갈것이다. 돈벌고 싶다면 버텨야 한다. 끝까지 버텨서 살아남아야 원하는 수익을 올릴수 있고, 또 새로운 기회를 잡을수가 있다. 빠듯한 생활비로 힘들어 하는 이들이라면 곱씹어봐야 할거다. 어떤 형태로든 월급외에 추가수익을 만들어 내고 싶다면... 도전해야한다. 용기를 내야한다.


그리고 버텨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