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마케팅분야 추천도서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보니 페이스북에서 타겟광고가 자주 보여지는 편인데, 페이스북 광고에서도 자주 보여지던 광고속 도서가 되겠다. 마침 아끼는 동생으로부터 책 한 권을 선물 받았는데 그게 바로 이 책이었다.ㅎㅎ
폭염으로 인해 책을 받고서도 바로 읽어나가질 못했다. 폭염은 모든 사고와 행동을 무기력하게 만드는 위력이 있으니 도저히 책장을 넘길 엄두가 나질 않았는데, 어제 오후부터 조금씩 책장을 넘기며 읽어나가고 있다.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으로부터 외면을 받는 핵심적인 이유는 심플하다. 고객이 선택해야 할 이유나 가치가 없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거나,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거나 상품이나 서비스가 지속가능한 형태가 되려면, 이런 본질적인 접근이 되어야 한다.
▶ 책 소개 : http://tabook.kr/221288695601
이 책을 조금씩 읽어나가다 보니, 브랜드 관련하여 애독하던 매거진이 떠올라서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들중에서 2개를 골라봤다.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있다면 위 책과 함께 아래 링크에 소개된 브랜드 매거진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꽤나 오래된 글이지만, 본질은 쉽게 변하질 않는다는 관점에선 이론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브랜드 마케팅 관련 책으로도 추천해본다.
2012/03/05 - [일상다반사] - 보고 또 보고
2012/01/13 - [브랜드 마케팅] - 12가지 진실하고 좋은 스토리를 만드는 요리법 공개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의 정체성은 곧 나만의 정체성이다 (1) | 2018.09.12 |
---|---|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해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0) | 2018.09.03 |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자신을 브랜드화 해야한다! (3) | 2018.07.16 |
패키지디자인, 브랜딩을 위한 브랜드디자인 영감을 얻어보자 (2) | 2018.07.06 |
브랜딩 작업에 검색량마케팅 만큼 좋은것도 없다 (0) | 2018.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