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가상화폐거래소 오케이코인을 이용해보다

by socialstory 2018. 5. 30.

가상화폐거래소 오케이코인을 이용해보다


오케이코인 : https://www.okcoinkr.com/


거의 4개월여만에 가상화폐거래소 사이트들을 둘러보게 되었다. 오랜만에 살펴보니 빗썸 사이트에서도 거래하는 코인들의 종류가 엄청 늘어난것도 보았고, 신규로 오픈된 서비스 사이트들도 둘러 보았다가 이전에 오픈 이벤트에 참여한 기억이 있던, 오케이코인 사이트에 회원가입후 원화를 입금해보았다.


오케이코인 사이트의 편리하게 느껴진 건, 입금계좌 부분이 특정 은행 계좌를 요구하는게 아닌 실명확인만 된 계좌라면 내가 사용중인 어떤 은행계좌라도 상관없다는것이다. 암튼, 기존 빗썸은 농협은행계좌만(지역농협계좌는 불가) 허용이 되던지라, 새로 계좌 개설하기도 귀찮고 하여, 오케이코인 사이트를 이용해보기로 했다.


 

 

 

근데 회원가입부터 계좌 등록 및 입금까지는 수월하게 진행하였건만, 아뿔싸... 소액으로 우선 이오스 코인을 구매해보았다. 어랏? 근데 여기 사이트는 빗썸이나 업비트처럼 실시간 시세 반영이 제대로 안되는건지, 아니면 내가 사이트 기능을 제대로 이해를 못한건지 모르겠으나, 여튼 살짝 불편해 보인건 사실.


매도/매수는 자유롭지만, 신규회원인 경우 출금의 경우에는 3일 가량은 금지되어 있는건 또 뭐람? 살짝 생뚱 맞기도 하거니와 하~ 겁나 불편하게 느껴지는건 또 왜일까... 암튼... 기존에 편리하게 사용하던 사이트들보다 좀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보니 오케이코인은 딱히 여길 사용해야겠다는 마음이 없어지는듯...


여튼 기능들도 불편하게 느껴지는것들도 많고, 사용 유저들도 많지는 않은것도 같고(느낌상) 여튼, 몇 개월만에 가상화폐거래소 사이트들을 둘러보았다. 여전히, 암호화폐(가상화폐)의 가능성을 보는 이들도 있을테고 도박이니 패가망신이니 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그건 뭐 개인의 판단과 선택에 맡기면 될 테니 여기선 패스.


3일이 지나야 구매한 코인을 매도하던지 출금하던지 어쩌던지 할텐데 무척 불편하네. 여튼, 코인별 기술적인 부분과 가치에 대한 공부나 자료 서칭도 좀 해봐야겠다.


투자냐 투기냐는 결국 한 끗 차. 가상화폐(블록체인 기술)에 투자를 할 것인가? 투기를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