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가상화폐투자 분위기 휩쓸리다 코인수만 줄어든다

by socialstory 2018. 1. 12.

가상화폐투자 분위기 휩쓸리다 코인수만 줄어든다



어제 분위기에 휩쓸려 다른 알트코인으로 갈아탔을때 그대로 버텼어야 했다. 불과 하루 사이에 정부발 뉴스 소식을 접한 후, 분위기에 휩쓸려 판매/현금화 해버렸더니 소액이지만 손실을 보고 있는 중이며, 더 중요한건 해당 코인의 숫자가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중요한건 코인의 숫자가 줄어든게 타격이다.


에휴~ 이래서 해당 코인의 가치와 비전, 그외 다양한 내외부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자신이 믿고 신뢰할 수 있다면 끝까지 버텼어야 하는데, 어제와 오늘(새벽) 분위기에 살짝 휩쓸려버렸다. 꽤 많은 투자자들이 그러했을터. 결국 이른 아침에 약간의 손실을 보면서 해당 코인을 다시 구매하였다. (어제 오전에 구매한채 그대로 버텼으면 좋았을텐데 아쉽게 되었다.)


 

 

 


역시나 짧은 시간동안 많은 생각이 든다. 단타로 수익내기란 쉽지 않은것 같다. 중장기로 가치투자로 가는게 결국 맞지 않을까 싶고, 결국엔 이런저런 모양새가 되었지만, 투자(투기)에 대한 결과와 책임은 온전히 스스로의 몫이라는 것이다. 하여, 수익이 나면 좋은것이고 손실을 보더라도 본인이 감당해야할 몫이 바로 이 가상화폐시장인것이다.


가상화폐투자는 단타로 수익내든, 중장기 투자(가치투자)로 수익내든 본인의 성향과 역량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이다.


암튼, 오늘 하루 시장의 변화는 어떻게 흘러갈지 지켜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