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애드센스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메인 블로그운영에 최선을 다하는게 낫다

by socialstory 2017. 12. 11.

애드센스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메인 블로그운영에 최선을 다하는게 낫다

애드센스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메인 블로그운영에 최선을 다하는게 낫다애드센스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메인 블로그운영에 최선을 다하는게 낫다


블로그운영을 하면서 애드센스광고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이 많다. 그리고 최근들어서 부쩍 티스토리 블로그운영으로 애드센스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유저들도 많아진것 같은 느낌이다. 암튼 블로그운영을 하면서 용돈을 벌 수 있다면, 좀더 전문적인 운영을 통해 월급만큼의 수익을 올릴수 있다면 안할이유가 없다.


필자도 현재 이 블로그가 메인 블로그이지만, 별도의 서브 블로그들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생각처럼 만만한 작업이 아님을 새삼 깨닫고 있다. 메인 블로그만 운영할때에는 콘텐츠(포스팅) 작성하는 전체적인 시간의 여유가 있기라도 했지만, 서브 블로그들을 운영하게 되니, 콘텐츠 작성 시간도 늘어나고 전반적인 블로그 관리에 더 많은 시간을 뺏기다 보니 오히려 역효과 가 나더라는 것.


물론 더 나은 방법으로 멀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능력자들은 제외하자. ㅎㅎ


메인 블로그 이외에, 별도의 추가(서브) 블로그를 만들어서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리기 까지 평균적으로(?) 포스팅의 누적되는 수가 대략 300~400개 정도는 되어야 최소 수준의 용돈이라도 벌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러니, 서브 블로그의 숫자가 늘어날수록 혼자서 대응하기가 쉽지가 않다.


 

 

 


그시간에 차라리 메인 블로그의 콘텐츠에 더 집중하는것이 나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물론, 이 역시도 개인적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내가 경험을 해보니 서브 블로그 동시 운영을 통한 애드센스 광고수익의 극대화라는건 진짜 어려운 일 같이 느껴졌다. 하여, 현재 블로그 메인 블로그에만 앞으로는 좀 더 집중해볼 생각이다.


블로그 운영에 정답이 있겠나만은, 최소한 내가 노력하는 것 만큼의 성과나 보상이 따라주면 얼마나 좋겠는가. 하여 애드센스 광고수익은 그 목적에 가장 부합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 단, 블로그에 작성하는 콘텐츠의 퀄리티가 일정 수준으로 유지가 된다는 가정하에 말이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블로그에 방문하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 유익한 콘텐츠들만이 비로써 애드센스 광고수익의 극대화를 만드는데 가장 큰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싶다.


용돈이 부족한가? 투잡을 하고 싶은가? 생활비가 부족한가?


블로그운영으로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