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1
구글 애드워즈광고를 집행하다 보면 가끔 구글에서 도움말 형태의 메일을 보내주곤 하는데, 천천히 읽어보면 애드워즈광고 집행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이 있다. 분량이 많아서 몇 회로 나누어서 포스팅하니, 구글 애드워즈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 또는 좀더 효율적인 광고집행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천천히 읽어보자.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 설정]
모바일 중심의 시대가 된 요즘, 많은 사람들은 데스크탑 컴퓨터 보다 모바일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모바일이 더 이상 특별함이 아닌 일상이 된 만큼 온라인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접근할 때에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 설정이 필요합니다. 애드워즈에서 간단히 설정할 수 있는 광고 및 광고 확장과 입찰 전략부터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까지 다양한 모바일 최적화 전략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1) 확장형 텍스트 광고 설정
확장형 텍스트 광고는 기존 텍스트 광고를 대체하는 광고이며, 광고 제목이 1줄에서 2줄로 늘어나고 광고 문안에 입력되는 내용 역시 증가하였습니다. 광고 제목이 길어지는 것은 단순히 글자수가 두배로 늘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클릭을 할 수 있는 영역'이 두배로 늘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기기의 작은 화면 안에서, 더 효과적인 광고 문안과 더 늘어난 광고 클릭 영역은 사용자의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월 31일부터는 기존의 텍스트 광고가 모두 대체되어, ‘+광고' 버튼을 클릭하고, ‘텍스트 광고'를 클릭하면 확장형 텍스트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입찰가 조정
‘기기’별 입찰가 조정을 실행하면 모바일/컴퓨터/태블릿에 대해 입찰 비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더 많은 노출을 원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입찰가를 증액할 수도 있고, 혹은 반대로 컴퓨터의 높은 평균 입찰가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입찰가를 감액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데스크탑 중심의 캠페인만 운영하셨던 경우라 할 지라도, 모바일 입찰가를 약 5~10%씩 증액하면서 모바일 캠페인을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3) 모바일에 유용한 검색 광고 확장
모바일에서 검색 광고가 노출될 때는 작은 화면에서 검색 결과가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가 상단에 노출되는 것 뿐만 아니라 화면을 차지하는 공간을 더 늘리면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광고 확장’을 적용하면, 먼저 품질 평가 점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 적은 입찰가로도 상단에 게재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광고 확장이 항상 노출되는 것은 아니지만, 노출이 되는 경우 광고 제목 및 문안에 추가로 사이트링크 또는 전화번호 등의 추가 정보가 게재되어 더 많은 영역을 차지하면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관련 영상] 모바일에서 유용한 광고 확장 (추가 전화번호 정보 & 앱 정보)
▶ [관련 영상] 모바일에서 유용한 광고 확장 (추가 사이트링크 정보 & 추가 위치 정보)
(4)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 점검
모바일이 너무나 익숙한 환경이 되었음에도 아직 많은 웹사이트들이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그대로 모바일에서 사용하여 사용자의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씨가 너무 작거나, 로딩이 느리거나, 버튼을 찾기 힘든 것 등의 다양한 문제들은 단순히 웹사이트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가 충분한 정보를 얻지 못하고 이탈하게 하여 광고 비용의 낭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운영하시는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인지 점검하고, 더욱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로 개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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