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페이스북과 핀터레스트에서 공유가 많이 되어진 인포그래픽인데요,
엣지랭크에 대한 인포그래픽입니다.
엣지랭크는 페이스북에서 사용하는 알고리즘입니다. 누군가의 뉴스피드에 어떤 포스팅을 어떤 위치에 보이도록 할 것인지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나와 친밀도가 높은 사람의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비중 있는 콘텐츠가 내 뉴스피드 상위에 뜨게 됩니다.
이 내용을 체계적으로 설명한 인포그래픽입니다.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EdgeRank = Sigma ( Affinity * Weight* Time Decay )
* Affinity 친밀감 : 콘텐츠를 게시하는 사람과 보는 사람 사이의 관계
* Weight 비중 :
- 포토 /비디오 ( 페이스북에 직접 올린 것 )> 링크 ( 유튜브 등) > 평범한 상태 업데이트 글
- 이 기준에 다른 사람들의 참여가 중요 요소로 작용 ( 좋아요와 댓글 등 )
==> 아무런 반응이 없는 사진/비디오 < 다른 사람의 참여가 있는 평범한 상태 업데이트 글
* Time-Decay : 뉴스피드는 항상 fresh 한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속성이 있어서 새롭게 변화된 것들을 가장 위에 보이게 됨.
이후 왜 EdgeRank가 중요한지 설명을 하고
어떻게 페이스북에 적용할 것인가 하는 6가지 팁을 설명
1. 포스팅의 글자수: 100~250자 60% 더 다른이의 참여를 불러옴 > 250자 이상
2. 사진첩 : 사진 : 동영상 = 180% : 120% : 100% 의 참여율 비교
( 링크를 바로 하지 말고 사진을 업로드 하고 캡션에 링크를 넣는 요령 사용)
3. 구체적으로 원하는 것을 요청하라 : 간단한 답을 요구하거나 빈칸을 채워넣어 달라고 요청을 하면 그냥 글을 쓰는 것 보다 90% 더 반응을 얻게 됨.
4. 매일 포스팅 하기 : 96% 팬들은 처음 페이지에 온 후 다시 오지 않음. 그들에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자주 포스팅 하는 것이 유일한 길임.
5. 적절한 포스팅을 하되 절대로 브랜드를 직접 언급하지 마라 : 즉 내가 제과점을 한다면 레시피나 빵을 잘 굽는 법 등을 포스핑해야지 제과점광고를 해서는 안됨. 또한 제과점과 관련이 없는 정치, 종교, 동물 이야기를 하는 것도 맞지 않음.
6. 적당한 타임에 포스핑 하라 : 내 이야기를 들을 사람들이 언제 가장 좋은 반응을 하는지 각각 다른 시간대에 테스트를 해보고 , 가장 효과가 좋은 시간에 집중해야 함.
<설명 출처 : http://www.facebook.com/socialstr>
인포그래픽 이미지의 경우, 해외 사이트나 블로그등을 통해서 공유되는게 상당수인데, 간혹 한글로 번역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혹은 기업에서 소셜미디어 계정 담당자이시라면 - 특히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이시라면 더더욱 관심있게 볼 인포그래픽이 아닐까 싶네요. 즐감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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