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운영 브랜드중 인상깊은 브랜드는 푸조

http://pinterest.com/peugeotpanama/

최근들어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들중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끌고 있고,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하는 서비스중에, 핀터레스트가 있습니다.(http://pinterest.com)

국내의 경우, 아직은 소수의 유저들이 이용하는 것 같은데, 오늘 페이스북 모 그룹에 올라온 글중에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어서 공유차 올려봅니다. 항상 소셜 서비스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인기를 끌게 되면,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관련 계정들을 생성하고 운영하게 되지요.

블로그도, 페이스북도, 트위터가 그러했듯이, 외국에선 '푸조'가 이 핀터레스트 서비스를 잘 활용하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표현(?)하고 있는것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제품을 활용한 퍼즐 형식의 구조가 인상적이던데, 이는 핀터레스트의 이미지 표출 방법을 극대화 한 노출이 아닌가 싶고, 함께 흥미를 유발하는 아이디어가 멋지더군요.

또 하나, 핀터레스트는 원래 e-Commerce에 포커스를 두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암튼, 핀터레스의 카피 서비스들이 최근들어 많이 눈에 띄던데, 푸조의 사례를 잘 응용한다면, 핀터레스트를 이용한 기업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기회가 되면, 외국 기업들중에 핀터레스트를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들을 조사하여 정리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