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감정 컨트롤이 안되거든 잠시 바깥 바람이라도 쐬자

by socialstory 2011. 8. 22.
다양한 캐릭터의 사람들이 모여있는 직장생활이 편안할수만은 없는게 사실이지요. 때론, 동료와의 갈등 혹은 상사와의 갈등 부서와 부서간의 갈등... 참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모여있는 직장에서 가끔 내 자신의 감정 컨트롤이 쉽지않아서 시한폭탄마냥 뻥~하니 터뜨려버리는 사람들이 드물지만 간혹있습니다. 그러나 그러지맙시다.

일하면서 감정 컨트롤이 쉽지 않은 상태가 되거들랑, 차라리 바깥 바람이라도 쐬보도록 합시다. 한발짝 떨어져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볼수 있다면, 분명 무엇이 잘되고 못되고를 확인할 수 있을테니 말이죠. 


내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할 수 있어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직장 생활이라는게 나 혼자 하는게 아닌, 수 많은 타인들과의 협업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일테니 무언가 불만이 생긴다고 해서 감정 조절을 못해서 이런저런 실수나 후회하는 일들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합시다.

내 감정이 흔들리게 되는 순간, 업무에 차질이 생길 뿐더러 회사의 다른 구성원들과의 마찰 또한 생길테니, 이런 상황이 생기게 되거든 상황이 주어지거든 잠시만이라도 하던 일들을 손에 놓고서, 바깥 바람이라도 쐬어봅시다. 근본 해결책은 될수 없을테지만, 잠시라도 현 상황을 한 발자욱 떨어져서 객관적으로 볼수 있는 순간의 기회가 될지도 모르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