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이유들로 인해, 소중한 자료들을 날려버린 경험들 있으신가요?
제 경우는 조직생활 당시, 디자인 원본 자료등을(용량도 기가 단위였던~) 싹~ 날려버려서 식겁한 적이 있었는데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도 비슷한 경험을 한적이 있었답니다. 블로그 운영 초창기에, 지금은 기억이 가물한데 블로그 운영에 회의를 느껴서인가 삭제를 해버릴 생각으로 과감히 블로그 삭제를 진행했었다가 급후회한적이 있었습니다. 다행인건 그전에 별의미없이 그냥 한번 백업해둔 파일이 있었다는게 천만다행이었긴 하지만...
오랜시간 블로그 운영해오면서 그 일 있은후부터, 매월 한번씩은 꼭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두었는데 말이죠. 그러다, 트위터니 페이스북이니 해서 블로그 이외의 소셜서비스 플랫폼 사용에 재미를 두기 시작하면서부터 사실상 블로그 운영에 많은 신경을 못쓴것도 사실인데, 중요한것은 이렇게 하나 하나 쌓아온 내 블로그의 콘텐츠들이 내 개인의 삶을 고스란히 기록해둔 소중한 자료라는것이죠.
해서 오늘 큰맘먹고 모처럼 블로그 자료 데이터 백업을 진행했는데, 용량이 100MB를 넘어가더군요. 그래도 심리적으로 큰 위안이 되던데요? 여러분도 지금 블로그 운영하고 계시다면 소중한 자료의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백업을 진행해보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 유저이시면
관리자 모드 > 환경설정 > 데이터 관리 > 데이터 백업에서 자료를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모드 > 환경설정 > 데이터 관리 > 데이터 백업에서 자료를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주말인데, 하기도 좋잖아요~^^
정기적으로 블로그 자료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요~!
정기적으로 블로그 자료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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