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intersectionconsulting/4935135466/
트위터 이벤트에 대한 단상 http://networkedblogs.com/9L1E2
위내용을 3가지로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아래 3가지 형태로 고려를 한 마케팅이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1) 신속성과 단기간성
2) 간결성과 편의성
3) 정확한 목표 설정과 뚜렷한 목적성
위 글에서 재원님께서 직접 육아당을 운영하시면서 느끼고 체험하셨던 경험들을 토대로 트위터 마케팅에 대한 여러 생각들을 공유해주셨는데, 최근 커피관련 창업을 준비하면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또한 염두에 두고 있던 개인적 상황에서도 참 많은 공감을 가졌던 글이지만, 무엇보다 이전 직장에서의 소셜미디어 업무를 실제 담당했었던 실무자의 경험론에서 봐도 상당히 공감가는 글이었으며, 위 글은 기업에서 직접 소셜미디어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진 이외에도 조직의 경영진 또는 오너가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것 같단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아무쪼록 뻔하디 뻔한 이벤트로 트위터에 뛰어드시지 마시고 한번더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어떤 전략을 세우고 진행을 하는것이 좀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 많은 고민들을 하고 있는데 말입죠~^^
'IT 인터넷 활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이용하고 계시면 부탁좀 드려요~^^ (6) | 2010.11.10 |
---|---|
소셜미디어 전문가라는 호칭에 대해서... (10) | 2010.11.08 |
페이스북에서 소셜미디어 관련 다양한 페이지 및 그룹등을 소개해드려요. (0) | 2010.10.28 |
소통하려는 의지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플랫폼과 솔루션이 있어도 말짱 꽝~ (2) | 2010.10.21 |
기업의 소셜미디어 도입 및 활용을 위해선 CEO부터 설득해야~ (9) | 2010.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