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지원교육 소셜미디어 시작하다

by socialstory 2010. 6. 22.

무더위가 확~ 날라가시죠? ^^

최근 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근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언급을 했습니다. 근무하고 있는 조직의 현황을 파악하고 새롭게 소셜미디어를 도입하는 방안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지요. 그 첫 시작으로 기업 블로그를 오픈하였고, 어제부터 블로그 오픈 이벤트를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지원교육 블로그 오픈 이벤트 참여하기! http://blog.jwedu.co.kr/

오늘 이렇게 근무하고 있는 조직의 소셜미디어 도입과 앞으로의 활동 방향 등, 전반적인 현황등에 대해서 이런저런 고민들을 계속 하고 있는 와중에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서 몇몇 유익한 글들을 보게 되면서, 저처럼 중소규모의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 담당자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권해 드릴만한 글들인지라 공유하고자 적어봅니다.

BP 사례를 통해서 본 B2B 기업의 소셜미디어의 필요성

브랜드가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얻을 수 있는 '몇가지 것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기업이 얻을 수 있는것들중에서 단연 최우선으로 꼽을 수 있는것이 바로 고객과의 '관계관리''신뢰구축' 입니다. 이 부분이 선행이 되어야만이 이후에 기업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수월하게, 혹은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꼭 명심해야 할 사안. 실무자들이 새겨 들어야 할 사안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갓 오픈한 지원교육 블로그도, 트위터 계정들도 그냥 요즘 소셜미디어가 유행인듯 싶고, 언론에서도 대세라고 하더라~ 하니깐 만들고 오픈하고 한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지원교육이라는 기업과 고객들과의 유대관계를 깊이 만들어 가고자 그 시작점을 소셜미디어라는 플랫폼을 활용하는 차원에서 만든것이지요.

이제 갓 블로그를 오픈하고, 트위터 계정도 오픈하여 글도 써보고 새로운 이들과 대화도 나누어 보고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서 지원교육이라는 브랜드가 앞으로 가야 할 무수히 많은 길중에서 그 첫발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나름 의미를 부여해봅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기업 블로그들중에서 대기업 관련 브랜드 블로그등을 제외하고서 개인적으로 늘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던 제너시스템즈 기업블로그 제너두http://xenerdo.com/ 를 벤치마킹 사례로 늘 기업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많은것들을 어깨넘어(?)로 배우고 있습니다. 물론 늘 기업 블로그 운영의 모범사례로 언급되는 LG전자 블로그 The BLOG
http://blog.lge.com/ 도 빼놓을수는 없지요~ㅎㅎ

기업 블로그 운영을 주제로 관련 글을 써보라면 무수히 많은 글들을 쓸 수 있을만큼 기업이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주제는 분명 매력적인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서 실무자로 일할 수 있다는 점도 분명 매력적인 일인것 같습니다. 이제 막 첫걸음을 내디딘 지원교육 블로그를 시작으로 고객들과의 유대관계 형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것이고, 이런 모든 활동들이 좋은 결과로 이루어져 많은 기업 실무 담당자들에게 성공사례로 불리워질 수 있게끔 만들어 가고자 하는것이 개인적인 목표이기도 하고, 또한 관련 팀과 동료들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이후의 글들을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지원교육의 소셜미디어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갈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때로는 함께 공유도하고, 더 나아가서는 지원교육의 활동 사례등을 또 누군가는 벤치마킹 삼아 더 나은 사례들로 만들어 갔으면 하는 작은 바램도 가져보면서 말이죠. ^^

무엇보다 대기업만이 아닌, 작은 중소기업들도 충분히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나름 성공사례들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싶다는 포부랄까~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적으며 마칠까 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보다 흥미로운 이야기들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