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고군분투하는 사람들

by socialstory 2010. 6. 4.

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50362696@N08/4642101517/

조직의 근간은 누가 뭐래도 사람입니다. 저마다의 개성들과 능력들을 바탕으로 한조직의 경쟁력이자 든든한 버팀목이기도 합니다. 그게 말단 사원이든 최고 CEO이든 너나할 것 없이 조직이라는 큰 울타리 안에선 모두가 하나입니다. 그게 조직이고 팀웍이고 너와 나가 아닌 우리가 되는길이 아닐까 싶은데, 이와중에도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누구하나 할것없이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을테지만, 이전 선임자들의 무책임한 업무태도 등으로 인해 후임자들의 뒷수습하는 과정들을 지켜보노라면, 안타깝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도와주고 싶어도 딱히 해줄 수 있는 업무영역도 아니기에 더더욱 마음으로나마 격려와 응원을 할 뿐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향해 가고 있는 이 시간들을 통해 흘리는 땀방울의 의미가 저들에게는 과연 어떤 의미로 다가올런지 궁금해집니다. 한때의 불평불만을 넘어서 내손으로, 우리가 한번 해보자 라는 결의를 다지는것을 보면서, 과연 저들의 저 굳은 의지와 열정들이 앞으로 시간이 지난 후 어떤 결과로 그 모습을 드러낼지 상당히 관심이 갑니다.

사무실 에어컨 바람이 시원합니다. 이 시원한 바람이 고군분투하는 저들의 이마에 송글맺힌 뜨거운 땀방울은 식혀줄지언정, 가슴속 품은 굳은 의지와 뜨거운 열정만큼은 제 아무리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래도 식히지 못할것 같습니다. ^^

이들을 지켜보면서 저도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아 보면서 힘을 얻게 됩니다. 열정을 갖게 됩니다. 왠지모를 동기부여가 확 되는 기분이랄까... 온종일 각종 보고서 작성과, 전략수립 어쩌고 하는등의 문서 작성을 하다보니 기운이 쪽~ 빠지는군요. ㅎㅎ 커피한잔의 여유를 잠깐 가지는동안 블로그에 몇자 적어봅니다.

남은시간도 알차게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