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소셜미디어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by socialstory 2010. 4. 2.

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fredcavazza/2564571564/

이젠 소셜미디어라는 용어가 그리 낯설지는 않은듯합니다. 이미 많은 언론매체에서 소셜미디어라는 용어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친 시간들이 있었기에 그러할것이고, 자주 이용하는 커뮤니티등에서도 소셜미디어라는 용어를 쓰기 시작한 후로는 더이상 남같지 않게 느껴지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이미 주요 기업들에서는 소셜미디어에 참여하고자 관련팀을 구성하고, 내부 운영지침등을 만드는등 실제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시작은 미미하였으나 점차 가시적인 성과들이 하나둘씩 나타나는 현상들도 보이고 있으니, 그야말로 소셜미디어 시대가 도래하였나 봅니다.

아래 내용들은 최근 몇일간 소셜미디어와 관련하여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내용들인지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히나 소셜미디어 도입을 준비하고 있거나, 아직 고민중이신 기업 담당자분이 계시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내용들이 아닐까 싶네요. 다양한 사례들을 참조하여 기업의 소셜미디어 참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트위터가 순수하다?? : 트위터도수익모델을 기반으로 한 기업입니다.
http://ebizstory.com/622

'백만 팔로워의 오류' 과학적으로 입증 - 팔로워 수 보단 역시 메시지&컨텐츠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4010085

트위터愛 빠진 기업 Ⅲ.트위터, 웹을 넘어 내 손안에
http://www.biznmedia.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36

트위터愛 빠진 기업 Ⅱ.트위터, 어디까지 왔나

http://www.biznmedia.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21

트위터愛 빠진 기업 - 새로운 ‘소통’을 말하다
http://www.biznmedia.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13

(주간동아, 4월 첫째주 기고) ‘스마트폰’ 날개로 비상한 ‘트위터’ 정복하려면…
http://sociallink.kr/archives/709

‘시장자본주의 2.0’ 시대의 소셜미디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147841

기업의 성공적인 온라인 PR (Social Media 도입) 5단계 접근법
http://www.ebizstory.com/610

최근 국내신문기업 뉴미디어 투자흐름에 대해
http://www.100in.com/blog/blogOpenView.html?idxno=3139

SNS,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미디어가 될 것인가?
http://blog.naver.com/chriscyw/120103874464

김주하, 사측에 초계함 트위터글 경위 설명 - 이제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운영지침에 대해서 고민해야할 때...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