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지사항

소셜스토리 블로그 안내

소셜스토리 socialstory 2016.11.26 12:05

'소셜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그냥 무언가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앞섰던것 같습니다. 직장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씩 풀어가면서, 그리고 많이 부족했던 내가 자기계발이라는걸 조금씩 해가면서 직장생활에 하나씩 녹여가는 모습들을, 더디지만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 많이 보여드렸던 것 같습니다. 

아마 초창기부터 제 블로그를 봐오신 이웃님들이시라면, 소셜스토리 라는 블로그 이름보다는
'권대리' 블로그 라는 애칭이 더 친근하게 와닿으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당시에 블로그 이름은 제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것이기도 했었고, 요즘 흔히 이야기들 하는 개인 브랜딩의 일환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으니, 일단 조금 앞서 가는 열정적 직원이라는 인상을 직장내에 많은 구성원들에 각인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직장생활 해오면서 드디어 '차장'까지 진급한 경험을 돌이켜 보면, 이만큼 내자신 스스로가 인정받으며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이 밑바탕 되었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되더군요.


실제, 그런 노력과 열정의 모습들이 조직 내부에 긍정적 모습으로 비춰지면서 실무적인 인정도 그리고 가능성도 어느정도 어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이런 시간들을 경험하다 보니, 이런 좋은 경험들을 노하우들을 혼자만 알고 있는 것 보다는, 좀더 많은 직장인들과 공유를 하고 싶었습니다.

경력자들 보다는, 이제 갓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신입)들에게 좀더 유익한 내용으로 실질적인 노하우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서 전달되었으면 공유하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게 이 블로그를 시작한 궁극적 이유라고 할까요? ^^


소셜스토리 블로그에서 꼭 읽어보아야 할 포스트 100


블로그 운영 5년이라는 시간동안 작성한 포스팅 내용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글들만 모아서 추려보았습니다. 아마도 처음 블로그에 방문하시는분들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블로고스피어가 한창 활성화 되던 시절에 주력으로 활동하며 작성된 글들인지라 지금 시점에선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해지네요. 참고정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ocialstory.kr/1054

http://socialstory.kr/1055


블로그 카테고리 안내


기업경영에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 이야기들을 풀어가고 있습니다. 별건 없습니다. 그냥 직장생활 해오면서 보고-듣고-느끼고-생각한것들을 아주 조금씩 풀어보고 있을뿐입니다. 


소셜미디어가 국내에 이슈가 되기 살짝 앞선 시점에 관심을 갖고 활동해오다 보니, 지금까지도 짬짬이 관련 이야기들을 풀어낼때가 있습니다. 개인적 경험이 바탕이 되어서 풀어낸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간혹, 지금에 와서야 그때 내 제안을 아이디어를 기업의 임원진들이 받아들이고 서포트 해줬더라면 지금쯤 꽤나 인지도를 쌓을 수도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보면 무척 아쉬움이 큽니다. (내가 너무 앞서 갔나 봅니다.ㅎㅎ)


2011년 부터 조금씩 브랜드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해서 관련 이야기들도 아주 조금씩 눈에 보이지도 않을 얄팍한 지식으로 가끔 풀어갈때가 있습니다. 여전히 영양가는 없습니다.


언론 / 미디어 매체 등에 보도된 블로그 소식들입니다.



2009.04월 월간지 '전원생활 4월호 블로거 기사 게재'

(내용 : '지치고 힘든 직장생활, 위기 극복 이렇게'), 직장생활이 지치고 힘들땐?



동아일보 기사 게재 2009.09.21 B04면 (기업)
(내용 : '블로그 이력서' 취업 필살기로 떴다)


<기사 내용중 발췌>

반면 자기계발 분야의 파워블로거 출신으로 디지털콘텐츠업체 게리슨의 마케팅 팀장인
권경득 씨는 최근 직원 채용을 위해 수십 장의 이력서를 검토하면서 아쉬움이 컸다고 한다.
지원자들의 학력이나 학점, 어학 성적 등 ‘스펙’은 뛰어났지만 눈에 띄는 인재를 찾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권 팀장은 “블로그로 자신을 적극 홍보하는 등 톡톡 튀는 인재가 없어
아쉬웠다”면서도 “‘블로그 이력서’가 취업을 담보해주는 것은 아니고 가산점이 주어지는
정도로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집필 참여 : 도서 - 블로거 원희룡 :

참여 포스팅 :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리더십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소셜네트워크로 부를 창출하는 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이라는 도서에 소개 


제 3장 소셜커머스 전략을 논하다 부분과, 5장_소셜커머스 활용사례 >

04 소셜미디어로 브랜드를 구축한 올웨이즈커피 부분입니다.


리뷰 -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블로그 포스팅 관련 리뷰어 요청 안내


리뷰 요청 및, 그 외 용건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메일 : kkd0104@gmail.com


포스팅 내용 업데이트 시기


본 내용은 2013년 12월 22일에 업데이트 작성 되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