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워즈광고 운영전략은 지속적인 AB테스트만이 살길인듯


최근에 애드워즈광고 캠페인 1개만 돌려보고 있는데 결론은 이거다. 애즈워즈광고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선 결국엔 끊임없이 AB테스트를 해봐야 안다는 것. 그리고 지치지 않는것.ㅎㅎ


가장 기본적인 전략은 '검색네트워크'로 우선 광고운영을 해보는것이다.


그러면, 구글 검색창에서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광고가 노출되는데, 검색네트워크 광고로만 설정해서 운영하는 경우 장점은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것이다.



일반적으로 광고 설정하면 네트워크 속성에 > Google 검색 네트워크 만 되어 있을거다.


이는 위에 언급한것처럼, 내 광고를 직접 검색해서 찾아 들어온 유저이기에 고객이 될 확률이 높다. 하지만, 트래픽이 엄청 늘어난다던가 하지는 않을것이다.(물론 예산의 문제도 있겠지만 여기선 패스~)


 

 

 




반면에, 네트워크 속성에 > Google 검색 파트너 포함,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까지 체크를 해서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장점은 내 광고를 구글과 관련된 파트너들 사이트들에도 노출이 되기에, 내 광고노출 범위가 넓어진다는 부분에선 매력적이다. 반면에 그만큼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수도 있으며, 나아가 의도치 않은 실수로 클릭이 일어나서 방문하게 되는 여지도 있을수 있겠다.(심각할 수준까진 아닐테니 패스~ㅎㅎ)


암튼, 구글애드워즈검색광고의 운영전략은 어떤게 정답이다고 할 수가 없다. 결국 지속적으로 AB테스트를 해보면서 어떤 광고형태가(검색 네트워크 - 구글검색파트너포함 - 구글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 내게 적합한지를 이것저것 설정해보면서 운영해보는수 밖에...


최근에 애드워즈광고 페이지 UI가 새롭게 바뀌어졌던데 익숙해지면 훨씬 더 편리한것 같다. 익숙해지도록 자꾸 들여다 보자.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