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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벤치마킹의 한계

by socialstory 2012. 10. 9.


벤치마킹의 한계.


어떤 특정 대상(회사, 개인, 제품, 서비스 등)이 성공했거나, 브랜드가 되었거나, 어떤 형태로든 사람들에게 회자대고 이슈가 되고 등등... 흔히들, 저 대상은 벤치마킹 해봐야겠군 이라는 생각이 드는 대상을 - 지금 이순간의 시점에서 백날 벤치마킹 해봐야 반쪽짜리 분석 밖에는 안된다.


그 대상을 처음 런칭하기 위해 준비한 사람(사람들)의 철학적 관점,

그 시점에서의 국내/해외의 시장 흐름들, 혹은 관련 법규들

그리고,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기타 전략 등등...

또, 해당년도별 주요 트렌드나 이슈들 등...


다양한 복합적 요소들이 믹스되어 어느 시점에서 빵~ 하고 터진(성공이라는~) 그 대상을

지금 이순간의(어느정도 안정화 되어 있는) 시점으로만 분석해서는 한계가 있다는 것.


그래서 완벽하게 벤치마킹 했다라는 이야기는 맞지 않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