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차단 : 자외선(UV) 광선으로부터 피부 보호하기

대부분의 피부암은 자외선(UV) 광선에 너무 많이 노출되어 발생합니다. 이러한 노출의 대부분은 태양에서 발생하지만 일부는 실내 태닝 베드 및 태양 램프와 같은 인공 소스에서 올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사람들은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더 큽니다.

 

자외선차단에 효과적인 모자와 선글라스 착용
자외선차단에 효과적인 모자와 선글라스 착용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자외선의 주요 유형에는 UVA 광선과 UVB 광선이 있습니다. UVB 광선은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적어도 일부 피부암의 더 강력한 원인 이지만 UVA와 UVB 광선은 모두 피부를 손상시키고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자외선 은 없습니다. 

 

 

 

 

자외선(UV) 노출에 영향을 주는 것

지상에 도달하는 태양 자외선의 강도는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 시간 :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의 한낮에 자외선이 가장 강합니다.
  • 계절 : 봄과 여름에는 자외선이 강합니다. 이것은 적도 근처의 요인이 적습니다.
  • 적도로부터의 거리(위도) : 적도에서 멀어질수록 UV 노출이 줄어듭니다.
  • 고도 : 더 높은 고도에서 더 많은 UV 광선이 지면에 도달합니다.
  • 구름 덮개 : 구름의 효과는 다양할 수 있지만 흐린 날에도 UV 광선이 땅을 통과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표면 반사 : UV 광선은 물, 모래, 눈 또는 포장 도로와 같은 표면에서 반사되어 UV 노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자외선 지수

미국 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과 환경 보호국(EPA)은 UV 지수 를 개발했습니다. 이 지수 는 1에서 11+까지의 척도로 주어진 날짜에 해당 지역의 UV 광선이 얼마나 강한지 알려줍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자외선에 노출될 위험이 더 커지고 일광화상과 궁극적으로 피부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피부 손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외선(UV) 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

태양광은 자외선의 주요 원인이지만 태양을 완전히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체 활동이 건강에 중요하기 때문에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실내에 머무르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햇빛을 너무 많이 받으면 해로울 수 있습니다. UV 광선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단계가 있습니다.

단순히 그늘에 머무르는 것이 UV 노출을 제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외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 옷으로 피부를 보호하세요.
  •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 모자를 착용하십시오.
  • 선글라스 를 착용하여 눈과 주변 피부를 보호하십시오.

 

창문 자외선

일부 자외선은 창문을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집, 사무실 창문은 대부분의 UVB 광선을 차단하지만 UVA 광선은 더 적은 부분을 차단하므로 화상을 입었다고 느끼지 않더라도 피부가 여전히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착색된 창은 더 많은 UVA 광선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착색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UV 복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창문 가까이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지 않는 한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을 것입니다. 직사광선을 받습니다.

 

 

 

 

자외선차단제(UV차단제) 사용

자외선차단제(UV차단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바르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자외선차단제(UV차단제)는 필터일 뿐이며 모든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차단제(UV차단제)는 태양 아래에서 시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적절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더라도 일부 자외선은 여전히 ​​통과합니다. 이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1차 방어선으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자외선차단제(UV차단제)를 피부암 예방 계획의 일부로 고려하십시오. 특히 그늘에 머물고 보호복을 착용하는 것이 첫 번째 옵션으로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자외선차단제는 로션, 크림, 연고, 젤, 스프레이, 물티슈, 립밤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모이스처라이저, 립스틱, 파운데이션과 같은 일부 화장품은 자외선 차단제가 있으면 자외선차단제로 간주됩니다. 일부 메이크업에는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되어 있지만 라벨을 확인해야 합니다. 립스틱을 포함하여 자외선차단제가 없는 메이크업은 자외선차단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벨 읽기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할 때 라벨을 반드시 읽으십시오. 광범위한 스펙트럼 보호(UVA 및 UVB 광선 모두에 대해)와 자외선 차단 지수(SPF) 값이 30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권장합니다.

 

 

 


자외선 차단 지수(SPF)

SPF 수치는 일광 화상의 주요 원인인 UVB 광선에 대해 자외선 차단제가 제공하는 보호 수준입니다. SPF 수치가 높을수록 더 많은 UVB 차단을 의미합니다(UVA 차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음). 

예를 들어, SPF 30 자외선 차단제를 올바르게 바르면 태양 아래서 보내는 30분마다 1분의 UVB 광선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SPF 30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태양 아래에서 1시간을 보내는 것은 완전히 보호되지 않은 채 2분을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지 않기 때문에 실제 보호를 덜 받습니다.

SPF가 100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더 많은 보호를 받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SPF 척도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SPF 15 자외선차단제는 UVB를 약 93%, SPF 30 자외선차단제는 약 97%, SPF 50 자외선 차단제는 약 98%, SPF 100 자외선 차단제는 약 99%를 걸러냅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차이가 작아집니다. 어떤 자외선차단제도 당신을 완벽하게 보호하지 않습니다.

넓은 스펙트럼의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차단제 제품은 테스트를 거쳐 UVA와 UVB 광선을 모두 차단하는 것으로 입증된 경우에만 "광범위한 스펙트럼"이라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UVA 광선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외선차단제의 일부 성분에는 아보벤존(Parsol 1789), 산화아연 및 이산화티타늄이 있습니다.

 

 

 


SPF가 15 이상인 광범위한 자외선차단제 제품만이 다른 태양 보호 조치와 함께 지시된 대로 사용할 경우 피부암 및 조기 피부 노화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명시할 수 있습니다.

방수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차단제는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방수" 또는 "방한"이라고 표시할 수 없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방수성"이라고 주장할 수 있지만 테스트를 기반으로 수영이나 땀을 흘리거나 40분 또는 80분 동안 피부를 보호하는지 여부를 명시해야 합니다.

유효 기간

자외선 차단제의 유효 기간을 확인하여 여전히 유효한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자외선차단제는 최소 2~3년 동안 유효하지만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다시 혼합하려면 병을 흔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 내내 글러브 박스나 자동차 트렁크에 보관하는 것과 같이 장기간 열에 노출된 자외선 차단제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제 제대로 바르기

일부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제품이 저자극성 또는 피부과 테스트를 거친다고 주장하지만 제품이 피부를 자극하는지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사용해 보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권장 사항 중 하나는 3일 동안 매일 팔꿈치 안쪽의 부드러운 피부에 소량을 바르는 것입니다.

 

피부가 붉어지지 않거나 가렵지 않다면 제품이 괜찮을 것입니다.

 

참조[1]

참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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