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당뇨환자 건강관리 : 혈당 관리를 위한 팁

본격적인 무더위와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당뇨병을 관리하는 방법도 중요해지는 시기입니다.

 

혈당 관리
여름철 당뇨환자 건강관리


당뇨환자의 경우 여름의 무더운 날씨에 특히 민감할 수 있습니다. 극심한 더위는 혈당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인슐린을 사용하거나 혈당이 효과적으로 조절되지 않으면 여름철에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을 악화시키는 것이 종종 주요 관심사이며, 활동 수준에 따라 저혈당이 발생하는 것도 관심사일 수 있습니다.

 

 

 


땀샘으로 가는 신경을 손상시킨 당뇨병 합병증이 있었다면 땀을 제대로 흘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외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심각해져서 일사병과 열사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혈당이 대부분 250mg/dl보다 높으면 미국 당뇨병 협회에서 권장하는 것처럼 기후와 온도에 관계없이 무거운 신체 활동을 하기 전에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위와 활동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면 탈수되어 포도당 수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탈수되면 혈당 수치가 올라갑니다. 이것은 잦은 배뇨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탈수를 심화시키고 혈당 수치를 더욱 높이는 일종의 악순환으로 이어집니다.

치료에 인슐린이 포함되는 경우 상황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탈수는 피부로의 혈액 공급을 감소시키고 따라서 주사한 인슐린을 흡수하는 신체의 능력이 감소합니다.

 

 

 

 

혈당 관리를 위한 팁

야외 활동을 즐기면서 당뇨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음 팁을 따르십시오.

물을 충분히 마셔라.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신체 활동 중에 모든 사람에게 중요하며 당뇨병이 있는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탈수를 피하십시오. 하이킹이나 스포츠를 할 때 배낭이나 벨트에 작은 물병이나 저칼로리 전해질 보충 스포츠 음료를 휴대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인슐린을 조절하십시오. 제공자나 당뇨병 교육자에게 운동하기 전에 인슐린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때로는 여분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함) 문의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처음 몇 번의 의사 방문은 당뇨병 관리와 같은 긴급한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신체 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인슐린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혈당 수치를 자주 테스트하십시오. 뜨거운 온도는 혈당 수치를 변동시킬 수 있으므로 더 자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적절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다른 활동을 마친 후에도 몇 시간 동안 계속해서 자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혈당에 대한 활동의 ​​영향이 일반적으로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저혈당 치료를 위한 물품을 소지하십시오. 여기에는 포도당 탭 또는 포도당 젤이 포함됩니다. 매우 낮은 혈당의 위험이 높은 경우(저혈당이 자주 발생했거나 이전에 혈당이 매우 낮았던 경우) 글루카곤 키트도 준비해야 합니다.

간식을 가지고 가십시오. 일부 간식은 식사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간식은 저혈당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사와 가능한 옵션에 대해 논의하십시오.

약과 용품을 보호하십시오. 온도에 관계없이 야외로 나가기 전에 인슐린, 글루카곤 키트 및 기타 용품을 보호하기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하십시오. 소모품을 적절한 온도로 유지하기 위해 12볼트 자동차 어댑터에 연결하는 자동차 냉각기를 고려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일정 시간 동안 온도가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장기간 차에서 떨어져 나갈 경우, 소모품을 함께 가져가야 합니다. 인슐린 펌프를 사용 중인 경우 고온으로부터 인슐린 펌프를 보호하십시오. 상황과 활동 시간에 따라 포도당을 더 자주 모니터링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상황(매우 덥거나 장시간 외출하는 경우)에서는 인슐린 펌프 대신 식사 인슐린 주사와 함께 일시적으로 지속형 인슐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광화상을 피하십시오. 슬로프에서 스키를 타거나 여름에 하이킹을 하는 동안 일광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일광 화상은 신체에 스트레스를 주고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보안경을 착용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극한의 온도에서 밖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십시오. 활동적인 생활을 할 것을 권하지만, 기온이 너무 높지 않을 때 야외 활동을 하도록 권합니다. 몇 가지 예방 조치를 취하면 대부분의 날씨에서 활동적이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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