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5

by socialstory 2017. 4. 10.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5

[위치 입찰가 조정]


광고를 운영할 때, 더 많은 고객이 있거나 혹은 중요한 고객들이 있는 지역에 차별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 타겟팅을 한다 하더라도 더 많은 잠재고객이 있는 서울, 경기도 지역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더 중요한 특정 지역들만 선별적으로 입찰가 증액을 하면 해당 지역에 있는 유저에게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캠페인 선택 → 설정 → 위치 → ‘+위치’  → 광고 노출을 원하는 도시 및 국가 등 검색 후 선택 및 저장

아래 나타나는 위치 목록에서 각 지역들의 ‘입찰가 조정’을 선택 후 원하는 수준으로 입찰가 조정

(* 단, 검색 캠페인의 경우, ‘위치' 메뉴가 안 보일 때 ‘캠페인’  → ‘설정'  → ‘모든 설정'에서 ‘유형'이 ‘표준’인 경우 ‘모든 기능'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관련 도움말] 입찰가 조정 소개



[광고일정 입찰가 조정]


광고를 운영할 때, 실제 매장이 운영되는 시간이나 고객들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더 관심을 가질 만한 시간에 집중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 24시간 중 실제 온라인 상에서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저녁 7~11시 시간대가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집중하시는 시간대만 선별적으로 입찰가 증액을 하면 해당 시간대에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캠페인 선택 → 설정 → 광고 일정 → ‘+광고 일정’  → 광고 노출을 원하는 요일 및 시간대를 선택 및 저장

아래 나타나는 날짜 및 시간 목록에서 각 시간대의 ‘입찰가 조정’을 선택 후 원하는 수준으로 입찰가 조정

(* 단, 검색 캠페인의 경우, ‘위치' 메뉴가 안 보일 때 ‘캠페인’  → ‘설정'  → ‘모든 설정'에서 ‘유형'이 ‘표준’인 경우 ‘모든 기능'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관련 도움말] 입찰가 조정 소개



2017/04/09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4

2017/04/08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3

2017/04/07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2

2017/04/06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