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1,000명의 비즈니스 모델

by socialstory 2012. 10. 28.


“1,000명의 비즈니스 모델” 이란게 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은 1,000명의 충실한 팬을 만들어 그들에게만 사업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만명도 안되고 10만명도 안된다. 오로지 천명의 충실한 팬 만을 대상으로 한다. 

 

이 이론은 미국 IT의 거장 케빈 켈리의 “1,000 True Fans 충실한 천명의 팬“ 이론이다. 


http://www.kk.org/thetechnium/archives/2008/03/1000_true_fans.php


고객의 숫자를 늘릴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늘리지 않는 것이다. 

딱 1,000명만 내 고객으로 인정하고 그들에게만 최선을 다한다. 

 

> 규모에 집착하지는 말자는 얘기 같기도 하다.

   규모에 직찹하고 무조건 사업은 크게 키워야 한다는 관념에 사로잡혀 정작 중요한 걸 보지
   못하고 앞만 보고 내달리는 많은 기업 경영자들이 생각해보기 좋은 주제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