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36

카네기 인간관계의 30가지 원칙(11~20) 카네기 인간관계의 30가지 원칙(11~20)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라. 결코 '당신이 틀렸다'고 말하지 마라. 당신이 무엇인가를 증명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상대의 지성, 판단력, 자존심에 상처를 입히지 않으면서 눈치 채지 못하도록 교묘하고 재치있게 하십시오. 잘못을 했다면 즉시 분명한 태도로 그것을 인정하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할 수 있는 용기는 스스로에게 어느 정도의 만족감을 느끼게 해주며 그것은 방어적인 마음을 사라지게 할 뿐만 아니라 실수로 인한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호적인 태도로 말을 시작하라. 부드럽고 친절한 태도로 대화를 나누면 상대방의 마음을 바꿔 자기 의견에 동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당신의 말에 즉시 '네, 네' 라고 대답하게 하라. 말다툼을 해봤자 소용없는 일입니다.. 2017. 7. 31.
카네기 인간관계의 30가지 원칙(1~10) 카네기 인간관계의 30가지 원칙(1~10) 비난이나 비판, 불평을 하지 마라.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은 당신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나타내므로 타인을 섣불리 비난하기 전에 자신을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직하고 진지하게 칭찬과 감사를 하라. 아첨으로 보이지 않으려면 구체적인 행동에 대한 칭찬을 해야 합니다. 진심에서 우러나온 감사의 말은 사람을 감동시키고 움직이게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다른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그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보여 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여라. 마음의 중심에 사랑을 두고 다른사람에게 진실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소를 지어라. 인.. 2017. 7. 30.
추천도서, 한계는 내 머릿속에만 있다 오직 마케팅만으로 10조를 번 억만장자의 철학을 읽어보세요 [추천도서] 한계는 내 머릿속에만 있다 http://yimay.kr/t490qr4h97 무일푼 고졸자에서 오로지 컨설팅 능력만으로 1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둬들인 전설적 인물, 제이 에이브러햄의 성공 철학을 읽어보세요. "운명(運命)에 인생을 맡길 뿐이라면 운(運) 이상은 기대할 수 없다. 이미 생명과 함께 부와 행복에 도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컨트롤할 능력과 힘을 갖고 태어났는데도 말이다. 자기 인생에서 컨트롤할 수 없는 일은 불과 이 퍼센트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나머지 구십팔 퍼센트의 문제는 얼마든지 제어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제한된 ‘멘탈 모델’에 갇혀 스스로 절망의 나락에 머물러 있는가? 이제 나를 지배해왔던 잘못.. 2017. 7. 29.
희망을 버리지 마십시오 희망을 버리지 마십시오 썰물이 있으면 반드시 밀물의 때가 옵니다. 미국의 유명한 강철왕인 '앤드류 카네기'는 젊을 때 세일즈맨으로 가정을 방문하면서 물건을 팔러 다녔다. 어느 날 한 노인댁을 방문하여 그 집에 들어섰을 때 카네기를 완전히 압도해버린 것이 있었다. 그것은 그 집의 거실 벽에 걸린 그림이었다. 그림은 황량하고 쓸쓸한 해변에 초라한 나룻배 한 척과 낡아 빠진 노가 썰물에 밀려서 흰 백사장에 제멋대로 널린 그림이었다. 그런데 그 그림의 밑부분에는 '반드시 밀물 때가 온다.'라는 짧은 글귀가 적혀 있었다. 카네기는 그 그림과 글귀에 큰 감명을 받았다. 집에 돌아와서 그는 그림으로 인하여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다시 그 노인 댁을 찾아 가서, 그 노인에게 부탁하기를 세상을 떠나실 때에는 그.. 2017. 7.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