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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여러분의 회사는 관리할 위기가 있습니까?

by socialstory 2010. 2. 20.
모처럼 주말을 맞아 글하나 올려보네요. ^^

트위터에 눈에띄는 블로그 게시물이 있어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도 방금 읽으면서 많은 생각과 현재의 제가 몸담고 있는 조직에선 어떻게 받아들이고 고민을 해야할런지에 대한 조금의 길을 보았다고 할까요? 무엇보다 핵심메시지는 '기업의 명성이 없으면 관리할 위기도 없다'라는 것인데, 보통의 대기업이나 유명(중견)기업을 제외한 모든 일반 중소규모의 기업들이 대부분 해당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더군요.

[EconBrain 기고문] 기업 명성이 없으면 관리할 위기도 없다
정용민 대표 - 스트래티지샐러드
http://jameschung.kr/1904

위 게시글의 마지막 문단의 내용인데,
기업 명성. 제대로 쌓이지 않으면 가치가 없다. 그리고 쌓여진 기업 명성을 제대로 쳐다보지 않는다면 그 명성들은 위기를 겪으면서 차츰 기업을 향한 독()으로 변화한다. 똑바로 보고 생각하자.

참 많은 의미가 내포된게 아닌가 싶더군요. 기업의 명성이라는 것도, 그 처음의 출발은 해당기업의 철학이나, 경영이념 또는 비전이라는 말들로 의미가 함축되어 시작했을법하지만, 제대로 된 명성을 쌓기까지 과연 어떤 일들을 해야만 하는것인지는 여전히 풀리지 않는 숙제같은 느낌입니다.

기업의 매출이 날로 성장하여 언론에 보도되면 명성을 얻는것인지? 아니면, 꾸준한 사회공헌(봉사)활동등을 해가는 것인지, 이도저도 아니면 지속적인 언론홍보등에 치중하면 되는것인지? 지금 여러분이 몸담고 있는 회사는 어떻습니까? 관리할 위기가 있나요? 아니면, 명성을 쌓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중이신가요?

기업의 위기관리에 대해서 고민하거나, 또는 위기시 대응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있는 사람은 과연 누굴까요? 해당 조직의 CEO 일까요? 아니면 위기관리 전문가 라는 타이틀을 가진 사람일까요? 분명해 보이는건, 이글의 핵심메시지 이기도 한 '기업의 명성이 없으면 관리할 위기도 없다' 입니다.

하지만, 기업은 반드시 성장을 해가야 하고, 관리할 위기가 있는 조직으로 키워야 한다는것이죠. 어떤 기업을 막론하고 기업의 명성이 없다는것은, 일반 대중들의 관심에서 없다는것. 즉, 매출과 관련된것이든, 명성과 관련된것이든, 그 무엇이든, 대중들의 관심에서 멀어진다는것. 기업의 존폐여부로 이어지는 길이니 말이죠.

지금의 제 경우에도 몸담고 있는 기업의 명성을 쌓기위해, 매출을 올리기위해, 사회공헌 활동에 관해, 그외 언론홍보등에 관해 참 많은 생각들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명성. 제대로 쌓이지 않으면 가치가 없다는 말. 참 와닿는 표현입니다. 또한 그 쌓여진 후 명성을 제대로 바라볼줄 모른다면, 이 또한 기업을 향한 독으로 변화한다는 말도, 이 모든 표현들은 결국, 이미 알만한 기업들보다도 기왕이면 중소규모의 작은 기업들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회사는 관리할 위기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