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구축과 정보습득 능력은 미리미리 준비해둬야~


최근에 특정 업체와의 제휴를 추진중에 있었는데, 오늘 결론이 났습니다. 결과만 본다면 아쉽게도 실패하고 말았네요. 제안서 상에 문제가 있었다기 보다는 너무 늦게 제안을 한... 즉, 시기상 경쟁 업체들 보다 한박자 느린 시점에
제안을 했다는게 가장 큰 아쉬움이었습니다. (정보력의 부재로 인한 문제가 여기서 나타나는군요~) ㅠ.ㅠ

제휴 추진이 무산되어서 아쉽고 속상하긴 하지만... 더 울컥하게 만드는 요소는 바로 진작에 그 관련 업체에서 준비중이거나 원하는건 무엇이다 라는 정보를 알수만 있었어도 말이죠. 조금은 더 수월하게 진행되었을수도 있을테니 더 아쉽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테지만, 즉 인맥구축을 통한 정보습득이 얼마나 빨리빨리 이루어지느냐에 따라 비즈니스적 관점에선 매우 중요한 요소인듯 싶더군요. 저도 최근에 부쩍 관련 업계 사람들과의 인맥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몇몇 업체들의 정보나 소식등을 알수도 있게 되어서 나름 장점이 많더라구요.

여러분은 얼마나 인맥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나요? 본인이 하고 있는 업무와 연계된 관련분야의 인맥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십니까? 또한 정보습득등을 위한 노력등은 얼마나 하고 있으신지요?

저와 팀원들은 오늘 제휴가 무산된 업체의 경험등을 통해 좋은 경험을 하게 된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오늘의 기억과 경험등을 발판의 도약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적어도 타이밍이 늦어 비즈니스의 기회를 놓쳐 억울해 하는 상황은 없어야 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직장인뿐만이 아닌, 이글을 보시게 될 모든 분들도 지금 곁에 있는 지인들이나 인맥들과의 관계형성이나 유지를 위해 많은 관심들과 노력들을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의 이 경험들이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저와 같은 경험들은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다가 몇자 적어봅니다.

모두 홧팅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9)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