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랫폼으로 돈버는방법 돈많이버는법 알고 싶다면?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작년 연말 즈음이었던가? 네이버에 플랫폼+수익올리기+브랜딩 관련된 주제로 카페를 하나 개설했던 적이 있었다. 물론 이때는 마음만 급해서 준비가 미흡한채 시도했었다가 결국엔 운영중지 즉, 카페를 폐쇄한 경험이 있다.


그 시간들 즈음에, 이전에 블로그에도 잠깐 언급했었는데 마케팅전문가과정 교육을 들으면서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얻게 된 경험과 시간들이 있었음에, 이후에 교육을 들은 후로 플랫폼으로 어떤 형태로든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과 실제 도전과 그 경험들을 통해 조금씩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는 현재도 진행형인데, 돈버는방법이야 무수히 많다지만, 어느새 나이는 들어가고 직장에서조차 입지가 불확실해지거나 무언가 이렇게 살아서는 안되는데~ 하는 스스로의 자괴감 같은 생각이 들때즈음 자신의 삶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함을 절실히 느끼는 상황이라면 그게 누구든(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주부든) 간에 약간의 도전이 필요하지 않을까 한다.


2017/02/16 - [자기계발 이야기] - 관점과 기대를 바꾸면 새로운 방법이 보인다

2016/11/10 - [자기계발 이야기] - 전문가만이 살아남는다.

2016/11/09 - [자기계발 이야기] -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본 블로그를 통해 꽤 많은 글들을 통해서, 이런 이야기를 했었다.


월급 이외에 별도의 수익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투잡이나 부업으로도 좋은 아이템을 소개했었다. 각각의 서비스들은 하나의 플랫폼이면서 기회인 것이다.


관건은 이런 정보들을 접하고서도 누군가는 그냥 그럴려니 하며 흘려버릴것이고, 누군가는 정말 새로운 여태껏 몰랐었던 신세계일 것이다. 받아들이는 이의 사고방식 혹은 자세에 따라 다를테지만, 결국엔 우리 모두는 지금보다 좀 더 나은 경제적 여유를 원하기에 월급 혹은 연봉을 더 올려 받기위해 직장에서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을테고, 주부라면 월급만으로는 빠듯한 살림살이이기에 좀더 여유를 위해서 투잡, 부업, 아르바이트 등을 찾고자 하는게 아니겠는가.

 

 

 


2017/10/03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란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2017/07/28 - [일상다반사] - 인터넷으로 돈벌기 2가지 수익 아이템 추천

2017/02/20 - [일상다반사] - 인터넷으로 돈벌기 영감을 주는 책추천

2016/11/16 - [일상다반사] - 빠듯한 생활비 보충할수 있는 방법 2가지 추천

2016/10/24 - [링크&링크] - 투잡, 부업, 알바로 인기가 좋은 '텐핑'서비스

2016/10/19 - [링크&링크] - 직장인 알바나 투잡을 고민중이라면? 텐핑 서비스 활용해보세요.

2014/04/11 - [일상다반사] - 투잡에 대한 고민, 혹은 직장생활 이후에 대한 고민?


위 관련 글들도 꼭 읽어보도록 하자. 괜히 링크를 걸어둔게 아니다. 누군가에게는 정보가 아니겠는가?


현재 당신이 직장인이라면? 언제까지 그 회사가 당신의 미래를 보장해준다고 생각하고 있는가? 회사가 어려워지는 순간 구조조정 대상 순위에 당신이 포함될거라 생각은 해보지 않는가? 혹은, 지금 직장에서 퇴사하고 나면 그 이후의 삶에 대한 준비는 되어 있는가?


이런 질문에 당당히 답변을 할 수 있다면, 준비가 되어 있다면 다행이겠지만... 보편적으론, 머뭇거리거나 답변이 떠오르지 않을것이다. 지금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는데만 몰두해왔지, 앞으로의 삶에 대한 준비는 미처 되어 있지가 않은건데, 솔직히 직장에서의 월급만으로 돈을 벌수가 없다.


그래서 이미 발빠르게 움직인 이들은 디지털공간을 발판삼아,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찾고 있는 것이다.


제목에서처럼 플랫폼으로 돈버는방법, 돈많이버는법을 알고 싶다면? 위 링크들의 글들을 참고하자. 소개되어진 서비스들은 수 많은 서비스들중 대표적으로 뽑은 하나의 예를 든 것일뿐, 결국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실천하고 행동하는것은 온전히 당신의 몫인것이다.


오늘 한글날이 긴 추석연휴의 마지막날이다. 대부분은 고향에서 돌아와 마지막 휴일을 만끽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마도 장거리를 이동하면서 누적된 피로를 집에서 편안하게 풀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암튼, 당신이 긴 추석연휴 동안 즐겁게 보내며, 잘먹고 잘쉬는 그 시간들 동안 나 역시도 잘먹고 잘쉬었다. 그러나 내가 쉬고 있는 그 시간에도 나는 돈을 벌고 있었다. 딱히 내가 무얼한건 아니지만, 자동으로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어 놓았다는게 차이일뿐.


위에 언급된 링크들의 내용을 한번쯤 읽어보고 생각해봤다면, 어떤 의미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다. 결국 지금보다 좀더 여유있는 삶을, 경제적인 여유를 갖고자 노력할 준비가 마음가짐이 되어 있다면 도전해보자. 행동하는 사람만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