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광고계정(본계정)의 비활성화로 인해 페이스북 광고가 중단된것과 관련하여 이전에 쓴 글들이 있다.

아래 링크 글들을 읽어보도록 하자.


2017/09/06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페이스북 광고계정 비활성화된지 일주일이 지난 시점

2017/08/29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페이스북 본계정 광고계정 비활성화 걸리다

2017/08/08 - [하루세줄+오늘의명언] - 페이스북 광고 계정 비활성화로 페북광고 중단


최근 한달가량을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을 못하고 있었다.


광고계정(본계정이 비활성화 걸림)이 비활 되어서, 페이스북 측에 몇번의 이의제기를 신청하였지만 비활 해제는 불가능하다는 식의 답변만 자동 메시지 같은 느낌적인 느낌의 피드백을 받았을뿐, 궁극적인 해결책 조차 페이스북에서는 알려주지를 않았기에 네이버 카페, 구글링을 통해서 얻은 최선의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페이스북 광고계정(본계정)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 해결책


1) 기존 계정은 내버려두고, 신규로 새로운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다.(이메일주소도 새로운걸로)

2) 페이스북 페이지를 새로 만들거나, 또는 기존 페이지에 새로 만든 계정을 관리자로 추가한다.

3) 새로 만든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광고집행 결제를 진행한다.


이러면 모든게 해결된다.


 

 

 



실제로 오늘 내가 직접 은행가서 신규로 카드를 발급받고, 페북 신규 계정을 만들고 페이지 세팅해서 광고집행을 시작했다.


단, 기존의 비활성화 된 계정도 페이스북 이용은 가능하다. 

페이지도 만들고 운영하고 다 할 수 있다.

다만, 광고집행을 하지 못할 뿐이다.


기존 비활성화 계정이 시간이 걸리더라도 혹시나 비활이 풀릴까 싶어 내버려두고 있는 정도다.

(사실 기대감 같은건 이제는 없다.)


제휴마케팅을 하거나, 페이스북 마케팅을 주력으로 하는 마케터에게는 페이스북 광고계정의 비활은 상당히 타격이 크다. 위에 언급한것처럼 해결책을 통해 다시 하면 되는거지만, 처음 경험하게 되면, 어떻게든 페이스북에 어필해서 비활 해제를 요청하게 된다. 나도 그랬으니까...


하지만 진작에 해결책을 따라 했으면 시간이라도 허비하지 않았을텐데, 그게 아쉽다.


혹시라도 페이스북 광고계정(본계정)이 비활성화 걸린 상태라면... 그게 최초 처음이라면 이의제기를 열심히 해보는게 나을수 있다. 하지만, 그게 두서너번 정도로 반복된 상태, 비활이라면 해답이 없다.


위에 언급한 해결책을 따라하는게 시간도 아끼고, 정신건강에도 이롭다.


참고하도록 하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