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본계정 광고계정 비활성화 걸리다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드물지만 광고계정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가 있다. 페이스북에서 얘기하는건 주로 페이스북 광고정책 위반이 가장 대표적인 이유로 손꼽힌다.


하지만, 가끔은 광고의 내용(카피라이팅+이미지), 그리고 광고 클릭후 이동하는 랜딩페이지 어디에서도 페이스북에서 얘기하는 광고정책을 위반하는 정도의 내용이 없는 경우도 있을거다. 내 경우가 딱 그러하니까. 그래서 두어번의 이의제기를 신청해둔 상태이기도 하다. (짐작은, 누군가 광고 내용이 맘에 안들어서 신고가 누적된건가 싶기도 하다. 어디까지나 짐작이지만...)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최종 결정이라는 메시지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받는다면, 더는 기대하기가 어려운것도 사실인듯 싶다.

이 메시지를 받은후, 다시한번 이의제기를 해둔 상태지만 별 기대는 없다.




페이스북에 이의제기를 하려는 경우, 로그인 상태라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자.


https://www.facebook.com/help/contact/2026068680760273


https://www.facebook.com/help/contact/531795380173090


처음으로 광고계정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라면 위 2개의 링크 모두를 작성해서 보내면 된다. 그러면, 큰 이슈가 없는 정도라면 몇일 기다리면 해제가 되기도 한다. (내 경우, 처음으로 비활 되었을때 이의제기후 3일 후에 다시 해제되었다.)


단, 그렇게 해제가 된 후에 다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다가 또 다시 광고계정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내 경우가 딱 그 상황이어서, 다시 2번의 이의제기를 한 상태지만 위 캡쳐이미지처럼 답변을 받은 상태에서 다시금 이의제기한건데 기대치는 낮은 상태다.


그러면 대안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건,


가족 이름으로 새로운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고, 새로운 신용카드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해서 새로 진행하는것. 제일 깔끔한 방법이라 생각되지만, 개인의 상황마다 여의치가 않는 경우도 분명 있을거라 본다.


또는 본인이 새로 페이스북 계정을 신규로 만들고(이메일도 새로운걸로) 새로운 신용카드로 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차선책이지만, 나도 아직 해보지는 않았다. 아마도 핸드폰 번호가 기존과 동일하다면 제약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짐작이지만...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자체는 기존대로 그대로 할 수 있다는건 그나마 위안이지만, 광고를 집행할 수 없다는건 큰 손실이다. 이후로도 계속해서 페이스북의 광고계정 비활성화를 어떻게 풀수나 있을런지, 더이상 해결책이 없다면 위 언급한대로 대안으로 적은 방법들을 적용해야할지 고민해봐야겠다.


결국 느낀건, 페이스북 광고를 하지 못함에서 오는 이런저런 손실들도 물론 있겠지만, 더 중요한건 특정 플랫폼에 얽매이거나 종속되는 순간 한방에 훅~ 갈수도 있겠다 싶다. 잘 활용하는건 분명 중요하고 필요하지만, 그래서 특정 플랫폼에 의지하기 보다는 여러 플랫폼들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해봄이 어떨까 싶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