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드워즈광고 광고그룹 AB테스트하기

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하다보면 광고비는 계속해서 지출되는데 광고 성과가 미흡할때가 있다. 노출은 되는데 클릭수가 미흡하다던지 등의 다양한 이유들로 광고 성과가 떨어지는걸 종종 보게 되는데 이럴때는 캠페인에 광고를 하나더 추가해서 AB테스트를 해보는게 나을수 있다. 100% 정답은 아니겠지만 성과를 최적화 시키는데 도움은 줄 수 있으니 지금 내 광고성과가 미흡하다면 참고해보자.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광고 캠페인이다. 

캠페인 이름과 1일 예산은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세팅하면 될테니 여기서는 패스~


기존 광고 캠페인은 광고도 달랑 1개만 운영하고 있다보니, 가끔은 이 광고가(광고 문구 등) 성과가 제대로 나는건지, 혹은 미흡한건지를 판단하기 애매할때가 있어서, 결국 광고그룹에 광고 하나를 더 세팅(추가)하였다.



광고그룹에 기존광고 외에 1개의 광고를 더 추가 세팅한 화면이다.

1개의 캠페인에 2개의 광고그룹이 존재하게 되니, 결국 광고성과를 비교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편의상 광고A, 광고B로 부르도록 하자. 



 

 

 




2개의 광고그룹을 나누어서 하루정도 비교 운영해보니, 성과가 좋은 광고가 눈에 띈다.

위 예시 화면에서는 맨위 광고A의 성과가 훨씬 나음을 알 수 있다.

광고카피, 업종, 기타 여건들에 따라 노출수, 클릭수는 변화무쌍할테니 참고만 하자.


개인적으론 2개의 광고를 하루정도 비교 운영해보고 성과가 미흡한 광고그룹은 일시정지 혹은 삭제를 하면 되는것이다 보니, 광고성과가 미흡한 경우에는 이렇게 AB테스트를 해보는것이 효율적이다. 더욱이 DB수집이 목표인 경우라면 더더욱 AB테스트는 필수적인것 같다.(물론 최종 랜딩페이지의 구성도 무지 중요하지만 여기서는 패스~~) 



2개의 광고그룹의 최종 광고 세팅 화면이다.


광고A와 광고B의 키워드 구성은 동일하되, 구글 애드워즈 광고세팅 화면에서의 광고카피+설명문구 부분에서 조금씩 다르게 설정하여 진행한 화면이다. 편의상 광고A의 성과가 광고B보다는 훨씬 낫다는 결론이다. 하여 특정 시점까지 비교 운영하면서 최종 성과를 판단후, 광고B는 일시정지 혹은 삭제할 예정이다.


구글애드워즈광고 광고그룹 AB테스트하기는 어려운게 아니니 지금 내 광고성과가 미흡하다 여겨지면 AB테스트 해보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