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세부 전략들을 수립하게 되며 실행하게 된다. 이 목표설정과 세부 전략들을 세운다 하여 100% 계획대로 된다고 보장은 못할테지만, 적어도 기업이 어느 방향으로 어떻게 가야하며 가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목표설정이라는건, 그냥 한 기업의 CEO의 머릿속에서 혹은 입에서만 멤도는 이야기가 되어서는 안되는 것이다.
문서로 작성이 되어져야 하며, 이 내용들은 언제든 내부 구성원들이 쉽게 공유하거나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것이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을 하나의 기업 DNA로 뭉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전이나 철학은 반드시 공유되어야 한다. (0) | 2013.03.26 |
---|---|
경영자,소비자,직원들을 하나로 묶어낼 수 있는것. 이것이 기업브랜딩! (0) | 2013.03.22 |
브랜드 리더십이 필요해 보이던 회사~ (0) | 2013.03.16 |
기업의 스토리에 걸맞는 컨텐츠가 관심도가 높은듯~ (0) | 2013.03.12 |
CEO가 디자이너와 시너지를 내는 최고의 방법은? (4) | 2013.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