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일동안 온나라가 시끄럽습니다. 바로 독도는 자기네땅이라고 우기고 있는 바다건너 쪼매난 섬나라 일본 원숭이들때문에... 한국정부가 살짝~~ 피곤해진것 같습니다. (울화통이 터져서리 표현을 이렇게 했습니다. ^^;)
더 가관인것은 일본의 도발에 대해서... 한국정부가 안일한 대응을 보이고 있다는것! 살짝 울컥해지고 있는것 같지만.. 별다른 전략같은건 당췌 보이질 않는다는것!

여기서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 주제가 바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 입니다.

중요한 것은

1) 달성 가능한 원대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고,
    (독도는 한국영토라는 명쾌한 논리와 근거(증거)로 일본을 상대하겠다는 목표를 말합니다.)

2) 싸워야 할 적과 나를 현실적으로 알아야 한다는 것이며,
   (일본이 이렇게 막나가는건 나름 준비를 철저히 해왔다는 반증이기에 그동안 우린 뭐했나? 반성해야죠!)

3) 목표와 현실의 격차를 극복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국력을 총동원해서라도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세계 만방에 널리 알려야할 것이며,
    이를 위해 미디어를 통한, 외교를 통한, 민간차원등의 교류를 통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력들이
    필요한 때 입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어디 한번 붙어보자~ 라는 똥배짱도 필요한법이죠. 무대뽀 정신이 아닌, 논리적이며 치밀한 증거제시 능력등을 동반한 행동이라야 하겠죠.)

목표와 전략에 대한 수많은 자료와 이론에서 언급하는 내용은 모두 상기의 절차에 준해 일맥상통합니다. 먼저 숲을 보고, 나무를 보는 것은 나름대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의가 필요한 것은 숲과 나무는 같은 존재란 것입니다. 숲은 나무가 없으면 존재할 수 없는 것이고, 나무가 숲을 이루지 못하면, 한 낫 작은 땔감 정도의 가치로 존재를 마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숲과 나무 사이에서 시각과 관점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실행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근간이 되는 사고방법입니다.

나라가 온통 어수선한 시기입니다만, 현재 내가 있는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건 어떨까요?
개인적 목표와 전략, 실행 안을 상기 절차대로 한번 세워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이미 세우고 계시다고요 ? ^^  그럼, 내년에는 꼭 성공하십시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