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기적을 일으키는 것은 자신의 의지다

by socialstory 2008. 6. 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자기계발과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그동안 제대로된 포스팅을 작성할 만큼의 정신적 여유가 없었던만큼 간만에 제대로 된(?) 글을 써볼려고 해요~^^;

벌써 2008년의 절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년초에 세웠던 계획들은 잘 이루어가고 있으신가요?

제 개인적으론 올해는 책을 좀 많이 읽는 한해로 만들어가보자! 라는 생각을 갖고서 오늘 이시간까지 읽은 책이 겨우 7권 밖에는 되질 않네요. 원래 계획대로라면 최소 한달에 2권정도는 읽어볼 생각이었는데, 참 쉽지않더라구요~

결국엔 핑계거리 밖엔 안되네요. 남은 6개월 동안에도 꾸준히 독서를 통해 혼탁해진 내 정신세계를 맑은 영혼의 글들로 정화시키도록 해야겠습니다.

짧게나마 독서에 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동안 책을 읽자! 독서는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도 있다. 라는 요지의 글을 몇번 작성했었습니다만, 솔직히 말해서 책이 누군가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으리라고는 믿지 않습니다. 책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것이 아닌, 우리 자신 스스로의 의지만이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 뿐이니까요.

아무리 좋은 책이라 할지라도 누구는 감동을 받고 또 누구는 지루해할 수도 있는것이니까.
결국 변화를 만들어내고 창조하는것은 책이 아닌, 우리 자신인것이죠. 책을 쓴 작가의 삶에 대한 통찰력과 책을 읽는 독자들의 영감과 변화하려는 열망을 합쳐졌을때에 비로서 새로운 인생으로 이끌어줄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책을 통해서 우리는 시,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과거로 부터 지금까지도 존경을 받고 있는 현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이 삶에서 터득한 교훈과 깨달음 그리고 지식의 모든 것을 영혼 깊숙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책 한 권의 무게는 가볍지만, 그 안에 든 지혜의 가치는 결코 돈으로 환산할 수 없을 만큼 큽니다.

매일 똑같은 일상의 반복에 지루해져감을 느낄때 우리는 기적을 바라는지도 모릅니다. 작은 기적을 통해 우리의 지루한 삶이 조금은 더 새로워짐을, 변화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기도 하지요. 우리의 삶에 기적이란 그냥 오지는 않습니다. 언제나 준비된 자에게만이 기회가 찾아오게 마련이고, 그런 기회가 왔을때 잡을줄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매일을 허트루 보내선 안되며, 매 순간 순간을 정말 최선을 다해서 후회없이 보내야하는것입니다.

기적을 바라는 만큼이나, 내 스스로가 기적을 일으킬 수 있도록 변화의 길을 가보는건 어떨까요?
그 변화의 첫 걸음에 바로 '책'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에 가까운 서점으로 보물을 찾으러 가보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