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블로그로 광고비용 줄이기

온라인마케팅 블로그로 광고비용 줄이기

온라인마케팅 블로그로 광고비용 줄이기온라인마케팅 블로그로 광고비용 줄이기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지향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광고는 필수적으로 하고 있을거다.


대표적인게 페이스북, 구글인데 이 2개 플랫폼에 광고비용을 사용하면서 수익을 얻고 있는 제휴마케터들에게는 광고비 지출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일거다. 그런데, 광고비용이라는게 이 2개 플랫폼 또한, 경쟁자가 늘어나거나 플랫폼의 정책등의 영향으로 간혹 광고비용이 증가하게 되는 순간이 온다.


이럴때는 제휴마케터들(디지털노마드)에게도 부담이 크게 작용하리라 본다. 


이때, 광고비용 지출을 조금이라도 덜어내는 방법이 바로 블로그운영으로 인한 광고비용을 줄이는것이다.


단적인 예로, 요 몇일 폭염에다 여름휴가 시즌이 겹치면서 광고플랫폼에 진행중인 광고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음을 경험하게 된다. 시즌 특성을 강하게 타는 아이템이 아니다 보니, 영향도 있겠으나 평소 대비 요 몇일간 수익이 주춤한 형태다.


그런데, 예상치 못했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 상당히 고무적인 현상이기도 한데, 광고플랫폼에다가 비용을 지불하면서 수익을 만들어 내는 상태를 보완해주는 형국이다.


 

 

 

즉,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잘 운영하기만 한다면 블로그 자체로도 충분히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거라 본다. 물론, 여기에는 몇가지 전제조건들이 붙겠으나, 일반적 개념으로는 그렇다. 블로그로 광고비용을 보완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낸다면 상당히 매력적이겠다 싶다.


쓰다보니 블로그운영이 포인트인데, 요 몇일간 나도 블로그운영에 있어서는 폭염에다 컨디션 난조로 인해 살짝 지쳐 있다 보니 주춤했지만, 간밤에 시원하게 내려준 소나기 덕분에 오늘은 한결 편안하게(시원하게) 오후를 보내고 있다.


광고플랫폼에 지출하는 광고비용 만큼 성과를 만들어내야하는건 개이이든 사업자든 광고주 입장에선 동일하다. 그 광고비용을 일정부분 커버해주거나 혹은 그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게 바로 블로그 라는 플랫폼일거다. 또한 인터넷 사용자들의 검색 패턴을 고려한다면, 블로그운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얘기다.


국내에서 수익창출을 위한 블로그 운영을 고려한다면, 당연히 1순위는 네이버 블로그가 될테고, 2순위로 티스토리(워드프레스)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수익에 좀더 포커스를 맞춰 얘기하는거지만, 결국 블로그운영은 마케팅/영업/홍보 활동에있어 기본중에 기본이라는 것.


오늘 광고비 지출 만큼의 수익이 주춤한 상태에서의 블로그로 인해 그 수익어 커버 되는 경험을 하다보니, 다시금 블로그를 새롭게 바라보게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