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한 해 마무리 키워드 제휴마케팅

2017년 한 해 마무리 키워드 제휴마케팅2017년 한 해 마무리 키워드 제휴마케팅


한 해를 돌이켜보니, 기쁨과 환희 보다는 도전과 열정 그리고 좌절의 순간들이 조금은 더 많았던 것 같다. 다만 스스로 멈추지 않고 한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도전했던 시간이라는 점에선 스스로에게 잘했다고 칭찬을 해주고 싶다. 남들보다 빠르게 가지 못할수는 있어도, 방향만 옳다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가면 된다.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으면 된다. 올 한 해 열심히 했지만 노력에 비해 성과가 다소 미흡했던게 무척 아쉽지만, 그래도 경험을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으니 그걸로 또 된거다. 이 경험들이 다가오는 2018년 새해에는 다시금 새로운 목표와 동기부여로 작용할 수 있겠지.


항상 12월이 되면 한 해를 돌아보며 정리하며 반성하며 새해목표와 계획들을 수립하는 행동들은 이미 오랜세월 반복되어 온 것임에도 늘 새롭다. 그래서 지루하지 않게, 반복하게 되는건지도 모르겠다.


제휴마케팅의 원년

2017년은 제휴마케팅 분야로 본격적으로 뛰어든 원년이 되겠다. 이전에 마케팅전문가과정 교육을 받았던것이 상당한 큰 도움이 되었음은 두말할 것도 없다.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투자해야 한다는걸 새삼 깨닫게 된 시기이기도 했다.


암튼, 올 한해 제휴마케팅으로 이런저런 수 많은 경험들을 축적하게 되었다. 또한 다양한 수익화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내게 잘 맞는 방법이 따로 있다는것도 이것저것 시도해보며 부딪치며 실패도 해보고, 광고비도 써보면서 체득하게 된 나름의 노하우가 된것이겠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본격적으로 

소셜스토리(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한것은 이미 꽤 오래전(몇년전인지도 가물할 정도로 오래된 기억 ㅎㅎ)일이지만, 당시에는 블로그에 배너광고를 덕지덕지 붙이며 블로그를 운영한다는건 쓸데없는 짓이라는 생각을 했던것 같다. 시간이 지나서 돌아보면 무척 바보 같은 짓이라는걸 깨닫게 되지만 ㅋㅋ


암튼,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다시금 적용시키고(당시 기억으론 애드센스 다시 신청하고서 15분 내에 승인완료 된걸로 기억한다. 아마도 이전에 신청한 기록? 혹은, 블로그 자체가 오래되어서 그런가...) 조금씩 애드센스광고수익을 올리면서 지금껏 운영해오고 있다.


단, 애드센스광고수익으로 월 몇백씩 혹은 그 이상을 버는 전문적인 분들에게는 애시당초 비할바가 못된다. 매일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는게 아니라 그렇다.


즉, 본 블로그는 간간히 도움되는 콘텐츠를 발행할때가 있지만, 제휴마케팅을 시작하게 된 올 해부터는 거의 머천트 광고를 소개하는 형태의 글들이 많았기 때문에, 영향이 꽤나 있었을걸로 본다.


하지만, 불행중 다행인건, 작년까지(약 9~10년간) 축적된 기존의 콘텐츠들이 뒷받침되고 있었기에 그나마 블로그 노출이라든지, 그 외 제휴마케팅수익에도 꽤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음을 두말할것도 없다. 즉, 블로그라는 나만의 플랫폼을 어느정도 구축이 된 상태였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페이스북 & 애드워즈 광고

제휴마케팅을 하면서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홍보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마케팅 광고에 있어서는 이만한 플랫폼도 없다. 단, 광고비 지출은 스스로 감당해야한다. 아마도, 처음 제휴마케팅에 발들이는 이들에게는 쑥쑥 빠져나가는 광고비를 보며 멘붕올지도 모르겠다. 여기서 이런저런 각 플랫폼별 광고전략 등..이런걸 풀기에는 방대한 분량이니 패스~~ 직접 시도해보면서 경험하면서 깨닫는게 스스로에게도 제일 좋다.


참고로 본 블로그를 카테고리별로 천천히 살펴본다면, 어떤 의미인지 알수도 있을거다.


 

 

 


제휴마케팅 사이트들

초보자가 접근하기 쉬운 텐핑부터, 디비디비딥, 링크프라이스, 그외 보험 머천트 등 엄청 많다. 검색해보면 수 많은 서비스 업체들이 나오니 관심있다면 사이트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올 한 해 이런저런 시도도 해보고 뻘짓도 해보면서 광고비도 꽤나 써보고, 실패도 해보고, 또 노하우도 쌓으며 보내온 시간들속에서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오는건 해보니 재밌다. 그리고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도 하다. 하나씩 풀면 또 엄청 분량이 많아질거라 패스~


암튼, 직장인/학생/주부, 그 외 투잡으로 아르바이트로, 전업으로 새로운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제휴마케팅 분야도 알아보면 좋을듯 싶다. 인터넷만 된다면 그 어디서든 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


기타

세상에 쉬운일은 없다. 공짜는 없다는걸 명심하자. 그러면, 제휴마케팅이라는걸 통해 수익을 올리고자 함에 있어 스스로의 노력과 공부 그리고 열정은 기본임을 기억하자. 제휴마케팅 관련 카페들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관련 카페들 상당히 많다. 꼼꼼히 살펴보고 카페 가입도 하면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정보도 얻고 수익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해보자.


이거 어떻게 해요? 난 왜 안될까요? 돈버는 법 가르쳐주세요! 라고 묻지말자. 아무도 안가르쳐 준다. 질문이 달라져야 원하는 답을 얻기 마련이니, 스스로 관련 커뮤니티(카페) 활동을 하면서 이미 축적되어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정독한 후, 직접 실천해봐야 한다. 직접 해본후에 성과가 잘 안나오면 조언을 구해보자. 비슷한 경험을 먼저 한 선배들이 다양한 조언들을 해주게 될테니...


그럼에도, 검색만 하며 눈팅만 하는 사람은 발전이 없다. 알려고 노력하고 공부해야 길이 보인다. 어제와 같은 삶을 살면서 내 미래가 달라지길 바라지 말자. 


한 해 마무리를 하는 차원에서 포스팅하다보니 길어졌다. 암튼, 제휴마케팅은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기회와 미래가 될 수 있다. 관심있다면, 도전해보길 바란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원한다면 도전해보자.


2017/06/30 - [일상다반사] - 텐핑 기록

2017/06/20 - [일상다반사] - 오랜만에 텐핑 관련 포스팅

2017/03/10 - [일상다반사] - 텐핑 초보라면 선후배 맺기로 고수 혜택을 체험하세요

2017/02/09 - [일상다반사] - 텐핑 수익인증 용돈벌이로는 히트다 히트

2017/01/12 - [일상다반사] - 텐핑 초보자들이 수익을 잘 못내는 이유

2016/12/29 - [일상다반사] - 텐핑 수익 현황 및 초보 가이드

2016/12/10 - [일상다반사] - 텐핑 수익 올리기 노하우, 초보는 인출 가능 포인트를 높이는데 주력하는게 좋다

2016/11/21 - [일상다반사] - 텐핑 한달간 수익 현황

2016/11/15 - [일상다반사] - 텐핑 첫 수익 발생 전이신 분들은 주목

2016/11/14 - [일상다반사] - 텐핑 소문박스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스킨에 적용하기

2016/11/13 - [일상다반사] - 텐핑 3주차 수익 정리

2016/11/07 - [일상다반사] - 텐핑 수익 노하우

2016/10/27 - [일상다반사] - 텐핑 수익인증 ㅎㅎ

2016/10/18 - [웹+소셜미디어+디자인] - 텐핑(제휴마케팅)으로 수익내기에 도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