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책 리뷰] 카피책, 카피라이팅 책으로 저자의 30년 내공이 느껴지는 카피책을 추천

by socialstory 2016. 11. 16.

카피라이팅(글쓰기)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카피라이팅 책으로 저자의 30년 내공이 느껴지는 카피책을 추천

직장생활에서 각종 기획안과 보고서 작성은 필수. 상사에게 각종 문서를 작성해서 보고를 하지만, 매번 퇴짜맞기 일쑤고 일상에서도 글쓰는 일들은 무수히 많이도 일어나건만, 이놈의 글쓰기 능력이라는게 하루아침에 뚝딱 향상되는것은 아니기에 무언가 돌파구가 필요하다고 느껴질때쯤 읽어보면 좋을 책.


사는동안 무수히 많은 이들을 설득시키거나 공감을 얻기위해 알게모르게 많은 글들을 써내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 감탄을 자아내거나 찬사를 받은 글들이 몇번이나 있었을까? 상사에게서, 거래처에서, 연인에게서, 기타 누구든지...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데 실패한 모든 글쓰기 능력이 부족한 이들이 한번쯤 필독해보면 좋을 책.


특히나 기획 파트, 마케팅 파트, 영업 파트, 홍보 파트 분야 실무자들이라면 한 권쯤 책상위에 놔두고서 보면 좋을 책. 짧은 글로 내 상품을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상대방에게 설득과 공감을 시키기란 무척 어려운일임에 카피라이팅의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서 고객의 반응을 얻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게 어딨을꼬.ㅎㅎ


저자의 30년 내공이 담긴 이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카피라이팅 접근법을 안내하고 있다. 한 번만 읽지말고 두고두고 반복해서 읽다보면, 어느샌가 나도 모르게 응용을 하면서 글을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을듯 싶다. 특히나 이 책은 블로그 운영자들도 읽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봤다.


블로그 글쓰기 또한 100% 나혼자만의 일기장이 아닌 다음에야, 누군가 내 글을 읽고 반응해주기를 바라는 심리가 있다는 측면에서 어떻게 하면 보다 글을 잘쓸수 있을지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을거라 본다. 무엇이든 자꾸 연습하고 실천해봐야 실력이 는다. 하루아침에 일취월장할 글쓰기 능력은 아니더라도, 매일 조금씩 블로그에 글을 쓰든, 어딘가에 어떤 글을 쓰든 글쓰기(카피라이팅) 역량은 자꾸 써보는 수 밖에는 없을거다.


많은 카피라이팅 관련 책들이 있을거다. 하지만 내가 이 책을 선택하고 리뷰 형태로 글을 쓰는건 온전히 도움을 많이 받았기도 하고, 또 글쓰기와 카피라이팅 역량을 좀더 업시키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리뷰로 써본다.

▶ 책 구매하러 가기 : https://goo.gl/bzkZf4